SK에코플랜트-계양구,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에코플랜트-계양구, 재활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3.04.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인천 계양구와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계양구 내에서 발생하는 투명 폐페트병의 재활용 체계를 구축∙활성화하고, 순환경제 이행 등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계양구는 자체 운영 중인 재활용품 유가보상 플랫폼 ‘신비의 보물가게’와 재활용품 보상교환사업 등을 통해 관내에서 수거한 투명 폐페트병을 SK에코플랜트에 공급할 예정이다. 연간 공급 규모는 약 100톤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자회사인 DY인더스와 DY폴리머를 통해 공급받은 투명 폐페트병을 원료화해 고부가가치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인 플레이크(flake), 펠릿(pellet)을 생산할 계획이다. 플레이크는 페트병을 분쇄∙세척한 조각이며, 펠릿은 폐플라스틱 조각을 고온에 녹인 뒤 뽑아낸 균일한 크기의 작은 알갱이다.

또한 SK에코플랜트는 계양구 일대에서 자원순환 캠페인,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재활용 문화 확산과 자원순환도시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 측은 “민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원순환 모델을 실현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계양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재활용 사업 고도화,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