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넷마블과 ‘메타버스’ 업무협약…에어부산, 안전평가 1위 기념 ‘텀블러’ 전 직원에 선물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넷마블과 ‘메타버스’ 업무협약…에어부산, 안전평가 1위 기념 ‘텀블러’ 전 직원에 선물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4.2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넷마블과 손잡고 ‘신규 콘텐츠’ 개발에 박차
에어부산, ESG 경영 일환…전 직원에 ‘텀블러’ 전달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왼쪽부터)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와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부문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대한항공
(왼쪽부터)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와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부문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대한항공

대한항공·넷마블, 메타버스 기술로 '신규 콘텐츠' 개발

대한항공은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대한항공 본사에서 넷마블에프앤씨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항공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브랜드 이미지, 넷마블에프앤씨의 △디지털 휴먼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 등 진화된 IT 기술 등을 결합,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신규 콘텐츠 개발 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이용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에어부산 직원들이 회사에서 제공받은 텀블러를 들고 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직원들이 회사에서 제공받은 텀블러를 들고 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안전 평가 1위 기념 '격려품' 전직원 전달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은 것을 기념하고자 전 직원에게 격려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근로자의 날을 앞둔 지난 25일 국내외 자사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텀블러를 제공했다. 이는 항공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불거지고 있는 외부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안전 성과를 이어오고 있는 자사 직원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친환경 경영에 대한 의지 표명과 참여를 독려하는 취지다.

전 직원에게 제공된 텀블러는 실용성 외에도 친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일회용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분위기를 조성,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