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한어총과 건강 식습관 알린다…바로고,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상점 서비스 제휴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프레시웨이, 한어총과 건강 식습관 알린다…바로고,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상점 서비스 제휴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한어총 소속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친환경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을 매년 운영하기로 했다. 최종 선정된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각 가정과 지역사회로 연계 운영될 계획이다.

더불어 아이누리의 밀·비즈니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어총의 어린이집 운영 활성화는 물론, 영양 사각지대에 놓인 결식아동, 다문화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사업에 적극 동참한다.

바로고,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상점 서비스 제휴

바로고는 야놀자클라우드의 푸드테크 솔루션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상점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바로고는 상점주가 고객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상점주 종합 컨설팅 사이트 바로고 든든상점과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도도포인트' 서비스를 연계한다.

제휴를 기념한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오는 6월 30일까지 바로고 든든상점을 통해 도도포인트를 신규 도입하는 상점주에게는 1개월간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CJ온스타일, 국내 최초 '애플' 렌탈 방송 론칭

CJ온스타일은 국내 최초 애플 렌탈 방송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6일 오후 8시 CJ온스타일 대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에서 방송된다. 렌탈 대상 상품은 애플 아이폰·아이패드·맥북·아이맥이며 월 렌탈료는 최저 2만5000원부터 시작한다. 

애플 공식 보험 서비스 애플케어플러스(아이폰·아이패드 2년, 맥북 3년 보증)가 포함된 가격이다. 제품별, 용량별, 디스플레이 크기별 월 렌탈료와 약정 기간은 상이하다. 아이폰 1년, 아이패드·맥북·아이맥은 2년 사용 후 위약금 없이 렌탈 해지 가능하다.

방송 계약 고객 대상으로는 에어팟·애플워치 등 애플 정품을 담은 랜덤 럭키박스가 증정된다.

공영홈쇼핑, ChatGPT 특강 진행

공영홈쇼핑은 지난 10일 상암동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ChatGPT' 특강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ChatGPT는 '대화형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말한다. AI가 자연어 데이터를 대량 학습해 대화 형태의 문장을 생성하는 기술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일상 생활영역으로 들어온 인공지능기술, ChatGPT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각각의 업무와 사업에 접목,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을 맡은 김태연 미래연구소 소장은 ChatGPT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고, ChatGPT를 적용한 △업무기획 △문서작성 △마케팅 활용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 강화…CCM위원회 발족

홈앤쇼핑은 지난 10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CCM위원회' 발족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CCM위원회는 소비자중심의 경영문화를 정착하고 전사 관점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입한 의사결정기구다.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했으며, 실무 담당 팀장급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CCM위원회는 매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진행, △소비자중심경영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프로그램 개발 △전사 관점의 소비자중심경영 활동 점검·성과 모니터링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개선 활동 전개 △소비자중심경영 성과에 대한 포상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소외계층에 장수·가족사진 촬영 선물

롯데홈쇼핑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영등포지역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을 초청해 장수사진 및 가족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구 관내 독거 어르신 50명,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헤어 및 메이크업, 촬영용 의상 지원과 전문 사진작가 섭외 및 촬영을 지원했다.

참가자들에겐 유산균 등 건강식품도 제공했다. 또한 한부모 가족 4가구를 초청해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롯데월드 이용권·롯데호텔 뷔페 식사권을 전달했다. 

GS25, 넷플릭스와 O4O 시너지 확대

편의점 GS25는 넷플릭스와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넷플릭스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해 △PB 상품 기획·판매 △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GS25는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맥주, 안주, 가벼운 스낵류 등을 상품으로 기획했다. 내달 중 첫 결과물을 선보일 방침이다.

KT알파-알티미디어, 현지 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 설립

KT알파는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공동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을 오는 6월 설립하고, 7월부터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쿠아 리테일이 선보일 모바일 쿠폰 서비스는 '아쿠아 바우처'(Aqua voucher)다. 아쿠아 리테일은 고객 리워드, 프로모션 경품 등 마케팅 수단을 제공하는 기업 대상 서비스(B2B)를 먼저 선보인 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몰(B2C)을 추후 론칭할 계획이다.

KT알파는 △모바일 쿠폰 초기 시스템 개발 협업 △상품 소싱 및 차별화 상품 개발 △B2B(기업 간 거래) 영업·판매를 담당한다. 알티미디어는 △현지 영업·상품 소싱 지원 △모바일 쿠폰 시스템의 현지 특성화 개발 △제휴 플랫폼 개발·유지 등과 같은 서비스 현지화를 위한 지원 역할을 맡기로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