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씨재단,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참전용사의 삶’ 기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티앤씨재단,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참전용사의 삶’ 기록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6.2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한 명도 잊히지 않도록…사진·영상물 제작
광화문 사거리 전광판에 프로젝트 영상 송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티앤씨재단이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를 재조명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티앤씨재단
티앤씨재단이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를 재조명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티앤씨재단

재단법인 티앤씨재단(이사장 김희영)이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들의 삶을 기록하는 'No one left behind'(노 원 레프트 비하인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No one left behind'는 전투에서 부상을 입은 전우를 단 한 명도 전장에 남겨두지 말고 다 함께 복귀하라는 작전명이다. 

티앤씨재단은 참전용사들을 연상시키는 이 표어를 프로젝트 제목으로 정했다. 사람들의 기억에서 단 한 명의 영웅도 잊혀지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로젝트는 현재 10대인 학생들이 약 70년 전, 10대의 나이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쟁에 참전했던 학도병들과 참전용사를 찾아가는 것으로 시작한다.

학생들은 그 분들의 이야기를 사진과 영상물로 기록해 유산으로 남기고 대중과 공유해 세대간 이해와 공감을 나눌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돼 의미를 더한다. 티앤씨재단이 공감 인재로 육성하고 있는 고등학생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공감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 혁신 프로젝트'를 매년 직접 기획하고 재단 지원을 받아 실행에 옮기고 있다.

티앤씨재단은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인 25일부터 ‘No One Left Behind_tnc’ 유튜브 계정과 'no.one.left.behind_tnc'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작물을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장학생들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광화문 사거리 전광판에 프로젝트를 알리는 광고 영상을 송출한다.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은 "우리 10대 친구들이 70년 전 자신들과 비슷한 나이에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장에 뛰어들어 목숨 바쳐 헌신하셨던 이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 과정에서 세대 간에 공감과 연결이 확장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