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조종사 파업 예고에 비상 대책 가동…제주항공, 비수기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조종사 파업 예고에 비상 대책 가동…제주항공, 비수기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1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조종사 파업에 국제선과 국내선 공급 축소 예상
제주항공, 비수기 항공권 할인 행사 ‘JJ멤버스위크’ 실시
진에어, ‘연중 최대’ 2023년 하반기 진마켓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온라인 휴면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다시, 좋은 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이 조종사 노조 파업 예고에 비상 대책 마련에 나섰다.ⓒ아시아나

아시아나, 조종사 노조 파업 예고에 '피해 최소화' 나서

아시아나항공은 조종사 노동조합이 오는 24일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조종사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면 국제선과 국내선 각각 최대 20%, 50%의 공급 축소 가능성이 예상된다. 이에 아시아나 측은 모든 예약 상황 등을 분석해 감편 및 스케줄 조정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조종사 노동조합이 임금인상을 위해 고객을 볼모로 단체 행동을 하고 있다. 이미 임금인상에 합의한 타 직군 노조와의 형평성 및 회사 재무 상황상 조종사 노조의 요구는 회사의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자기 잇속 챙기기"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회사의 상황상 조종사 노조의 요구를 전적으로 수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조종사 노조는 즉시 파업 예고를 취소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협상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제주항공이 비수기 대상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비수기 대상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성수기 피해 알뜰 여행 다녀오세요"

제주항공이 17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월 1회 할인 항공권을 판매하는 'JJ멤버스위크'를 실시한다.

8월 21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 탑승 가능한 항공권이 대상이다.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내선 6개, 국제선 39개까지 총 45개 노선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고객들의 경비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모바일 앱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회원 등급에 따라 국내선 왕복 최대 2만 원, 국제선 왕복 최대 3만 원의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신규 회원 가입자에겐 국내선 7%, 국제선 5%의 중복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페이 또는 토스로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의 중복 할인을 제공하는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진에어가 2023년 하반기 진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 진에어
진에어가 2023년 하반기 진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 진에어

진에어, 2023 하반기 진마켓 특가 행사 운영

진에어가 연중 최대 특가 행사인 2023년 하반기 진마켓 특가 행사를 17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

올해 하반기 진마켓은 국제선 및 국내선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진행된다. 진에어는 원활한 접속 환경을 위해 17일 오전 10시에 동남아와 괌 노선을 개시하고, 오후 2시부터는 동북아 및 국내선 노선을 오픈한다. 

한편, 진에어 취항 15주년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진에어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5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항공 운임 10만 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사카 왕복 항공권에 당첨될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사전 주문 기내식 할인 쿠폰 △인천~나고야 취항(9월 15일) 기념 항공할인코드 등이 주어진다. 국내외 숙소 최대 15% 할인이 적용되는 '여기어때' 제휴 이벤트까지 마련됐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