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2023 통합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박차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제철, 2023 통합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박차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7.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제철이 발간한 2023년 통합보고서 'Beyond Steel' 표지 이미지.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지속가능경영 목표와 성과를 담은 2023년 통합보고서 'Beyond Steel'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6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합한 통합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해관계자들에게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포함한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함이다.

2023년 통합보고서는 현대제철의 ESG 중장기 전략 방향과 체계, 중대성 평가결과 및 ESG 각 분야별로 집약한 활동 내용을 세분화해 다뤘다. 또 팩트북(Factbook)을 통해 현대제철의 재무 및 비재무 정량 데이터와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는 2050년까지 넷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탄소중립 로드맵과 제품 저탄소화 및 공정 탄소 저감 전략을 제시했다. 온실가스 스코프 3(Scope 3) 데이터, 국내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생물다양성 리스크 분석도 담았다.

사회 분야에서는 안전보건경영 강화를 위한 중점추진 전략과 체계, 주요 안전 활동 내용을 정리했다. 지배구조·경제 분야에서는 투명 경영 제고를 위한 강화된 준법경영체계, 준법경영위원회의 주요 활동을 정리했다.

안동일 사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전략, 공급망ESG 관리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은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임직원 모두가 역량을 모아 사회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제철 2023 통합보고서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