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데이터독 클라우드 파트너 ‘최고 등급’…네이버, AI 상품 추천 고도화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데이터독 클라우드 파트너 ‘최고 등급’…네이버, AI 상품 추천 고도화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 데이터독 클라우드 파트너 최고 등급 ‘골드 등급’ 획득
네이버, AI 기술 고도화로 고객에 더욱 ‘확장된 쇼핑 경험’ 제공
LG유플러스, 서빙로봇 및 유통·서비스 시장 입지 굳히기 돌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 C&C가 '클릭 ESG'를 통해 산업현장 진단 및 점검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 SK C&C
SK C&C가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데이터독으로부터 파트너 최고 등급 '골드 파트너'를 획득했다. ⓒ SK C&C

SK C&C,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파트너 최고 등급' 획득

SK C&C는 클라우드 및 보안 플랫폼 기업인 데이터독으로부터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 최고 등급인 '골드 파트너'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골드 파트너'는 데이터독 클라우드 모니터링·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최고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이다.

데이터독은 SK C&C가 디지털 ITS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데이터독의 모니터링 서비스 범위를 넓히며 국내 주요 산업 고객들의 멀티 클라우드 운영 수준을 크게 끌어올린 점을 높게 평가했다.

네이버가 AI 기술 고도화로 고객의 맞춤형 쇼핑을 지원한다. ⓒ 네이버
네이버가 AI 기술 고도화로 고객의 맞춤형 쇼핑을 지원한다. ⓒ 네이버

네이버, AI 기술 고도화로 '맞춤형 쇼핑 지원'

네이버는 지난 20일 자체 개발한 AI 상품 추천 기술 AiTEMS(에이아이템즈)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결합, 한층 더 고도화된 AI 기술을 쇼핑 검색에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맞춤형 블록'은 상품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용자의 쇼핑 활동 이력을 분석해 상품 추천 이유를 함께 보여준다. '추천형 블록'은 질의어에 따라 이용자의 쇼핑 관심사까지 추천해준다. 

AI 개인화 추천 기술 고도화로, 이용자는 더욱 정교하고 확장된 상품 탐색 경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가 브이디컴퍼니와 함께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브이디컴퍼니와 함께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LGU+, 서빙로봇 기업 협업 'U+서빙로봇 푸두봇' 출시

LG유플러스는 국내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첫 협업 상품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로봇 라인업을 구축, 서빙로봇 시장 입지를 굳히고 서빙로봇 유통 및 서비스 분야에서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국내 보급된 서빙로봇 중 점유율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푸두봇은 음료와 국물 메뉴도 흔들리지 않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으로 통합 DX 솔루션을 제공, SOHO 고객의 매장 운영 경험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