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성전자 갤럭시워치6 ‘저온화상’ 발생?…“고객 피부 예민한 탓”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 삼성전자 갤럭시워치6 ‘저온화상’ 발생?…“고객 피부 예민한 탓”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8.14 16:5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워치6 착용한 자리 ‘빨갛게 부풀어 올라’…저온화상 의심
삼성전자 “의사 소견서 및 진단서 없어 ‘저온화상’ 단정 어려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갤럭시워치6를 착용하고 저온화상을 입었다고 주장하는 A씨의 피부 사진. ⓒ A씨 제공
갤럭시워치6를 착용하고 ‘저온화상’을 입었다고 주장하는 A씨의 피부 사진. ⓒ A씨 제공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워치6를 착용했다가 ‘저온화상’을 입었다는 소비자의 제보가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소비자 A 씨는 삼성서비스센터 청담점을 방문, 엔지니어를 통해 “스마트워치 ‘저온화상’ 같다. 고객님의 피부가 예민한 게 원인 같다”는 말을 들었다며 삼성전자의 ‘엉성한 대처’에 불만을 표했다.

14일 소비자 A 씨의 주장에 따르면 아버지에게 선물하기 위해 지난 9일 갤럭시워치6를 구매했다가 ‘저온화상’을 입는 일이 발생했다. 사용법 숙지를 위해 착용한 채 잠이 들었는데 다음 날 착용 위치가 빨갛게 부풀어 올랐다는 것이다. 

A 씨는 삼성서비스센터 청담점을 방문, 직원들에게 ‘엔지니어’와 상의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즉시 상담을 진행한 결과, 엔지니어 B 씨로부터 스마트워치 ‘저온화상’ 같다는 소견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A 씨의 주장에 의하면 엔지니어 B 씨는 “정확한 것은 제품을 본사에 보내봐야 알 수 있다. 만약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환불 및 치료비 지원이 가능하다”라며 “다만 문제가 없는 경우 환불 및 교환은 불가능하다. 제품의 하자라기보다는 고객 피부가 예민한 것이 원인인 것 같다”고 했다. 

A 씨는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저온화상을 겪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는데 고객의 피부가 예민하다는 말을 들으니 당황스러웠다. 자사 제품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우선 고객의 상태를 살피고 사과를 하는 게 우선이 아닐까 싶었는데 엉성하고 불친절한 대처가 실망스럽다”며 불만을 토했다.

그러면서 “결국 교환을 요청했는데 새로 나온 제품이라 물량이 없어 최대 1주일이 소요된다는 말을 들었다”며 “나처럼 저온화상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당부를 남겼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우선 엔지니어는 의사가 아니므로 고객이 입은 피해가 ‘저온화상’인지, 또 그것이 갤럭시워치6로 인한 것인지를 입증할 수 없다”면서 “의사의 소견 및 진단서가 없다면 이렇다 할 입장을 밝히기 어렵다”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학구 2023-08-30 11:18:24
저도 손목에 물집이 잡혔는데 서비스센터에갔더니 워치기능을 켜놔서 열이 발생한거라면서 피부가 워치하고 맞지 안는다고하며 기분이 좋지않아 다는 기계로 바꿔달라고 했더니 기계는하자가없어 다른거로 바꿔줄수 없다고 하네요. 아니 하자가 없는데 왜 물집이잡히나요. 갑자가 피부가 시계차고 안좋아지나요 이런 황당한 말이 어디 있나요.
그럼 자면서 워치를 꺼놔야 하나요.수면체크 기능은 왜 만들어놨나요

쭈니아빠 2023-08-28 16:53:10
김포 서비스센터 3번째 방문만에 3시간대기하고 같은증상으로 점검받고 왔는데 역시나 고객 사용과실이라네요
기술적인 설명은 없고 그냥 본사 대응 메뉴얼이 사용자 사용 과실로 지침 내려온 듯 합니다

김맹슝 2023-08-15 17:38:46
저온화상이면 링모양이 아니라 원모양의 자국이 생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 그리고 센서가 약간 튀어나와있지만 매끈하기 때문에 워치에 눌린자국도 아닐꺼고, (사진에서 보이는 큰 원 두개가 아마 워치 몸통이랑센서에 눌린자국같네요) 갤럭시 워치가 발열 논란이 있는것도 아닌데 저런 자국이 생기면 사용자 피부가 민감하거나 사용자가 워치와 팔사이에 뭘 끼워놓고 썼거나 인위적으로 자국을냈거나중 하나일것 같네요.

쭈니아빠 2023-08-15 09:57:31
저랑 증상이 똑같네요
저는 고객센터 토요일 방문했다가 마감되었다고 다음에 방문하라고 안내받고 왔네요

이제기자는아무나하는구나 2023-08-15 02:55:15
소견서든 뭐든 들고 가서 주장하던가.... 엔지니어가 의사인갘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