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 X ‘천랑열전’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천랑열전’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게임스컴 2023’ 붉은사막과 검은사막 참여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콘텐츠 ‘신기루 해협’ 업데이트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클래스 체인지’ 공개
네오위즈 ‘산나비’와 ‘머지 서바이벌’, BIC 2023 페스티벌 참가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3’, ‘구종변경’ 등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인기 무협 만화 ‘천랑열전’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천랑열전’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인기 무협 만화 ‘천랑열전’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우선 ‘천랑열전’ 주요 등장 인물들이 외형과 환수로 등장한다.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연오랑’, ‘월하랑’, ‘모용비’, ‘결마로’ 등을 만날 수 있으며, 경공 모션을 추가해 무협의 특색을 담아냈다. 주인공 ‘연오랑’은 원작 스토리에 맞춰 각성 전과 후, 2가지 버전으로 등장한다.

9월 21일까지 ‘천랑열전’ 만화 속 명장면들을 ‘바람의나라: 연’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임무 ‘[천랑열전] 천랑의 재능을 가진 자’에서는 ‘연오랑’과 ‘모용비’의 맞대결 장면이 펼쳐지며, 신기루 동굴 이벤트 던전에는 ‘파군성’의 과거와, ‘파군성’과 ‘연오랑’의 마지막 만남을 다룬 ‘[천랑열전] 파군성과 연오랑’이 추가된다. 각각의 이벤트를 완료하면 만화 속 해당 장면이 컷신으로 등장해 원작의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이벤트 재화 ‘미발현의 재능 주화’를 비롯해 ‘[이벤트] 경험의 기록지 15’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미발현의 재능 주화’는 ‘조드의 고원’, ‘지옥’, ‘둔귀촌’ 등 특정 지역 사냥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이벤트] 연오랑의 사신무 무공 비급’, ‘[이벤트][천랑열전] 희귀 환수 소환석’, ‘[이벤트][천랑열전] 신비한 옷장’ 등의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한편, ‘바람의나라: 연’은 플레이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신규 시스템을 추가한다. 캐릭터 및 문파 주요 상황, 거래 현황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알림 메시지 기능을 도입하고, 메뉴 화면 UI개선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선보인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8월 23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2023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게임스컴 2023’ 붉은사막과 검은사막 참여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8월 23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2023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붉은사막(Crimson Desert)은 8월 22일(현지 시간) 게임스컴의 쇼케이스 ONL(Opening Night Live)에 참가해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개발되어 섬세한 그래픽과 강렬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 등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스타일의 플레이와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검은사막은 게임스컴 삼성전자 부스를 통해 글로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시연과 영상을 선보인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새로운 낚시터 ‘신기루 해협’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17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낚시의 신’, 신규 콘텐츠 ‘신기루 해협’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새로운 낚시터 ‘신기루 해협’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17일 업데이트했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2014년 출시 이후 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게임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지난 7월 20일엔 ‘낚시의 신’ IP를 활용한 신작 ‘낚시의 신: 크루’가 출시돼 원작과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규 콘텐츠인 신기루 해협은 각 단계를 클리어해 나가며 더 먼 해협으로 진출할수록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낚시터다. 매일 단계가 초기화되는 대신 특정 단계를 넘어갈 때마다 새로운 지원 버프를 선택할 수 있는 등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 진행 중 획득한 신기루 비늘로 신기루 상점에서 3성 해적배지, 3성 챔피온 배지, 균열석, 신비한 원석 등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배지 2종도 추가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배지 2종인 봉황 배지와 해태 배지는 최상위 등급의 배지로, 그만큼 강력한 능력치를 자랑한다. 봉황 배지는 입질 후 일정 시간 동안 대미지를 증가시켜 주는 ‘봉황의 포효’, 해태 배지는 퍼펙트 캐스팅에 성공했을 때 대어 효율을 높여주는 ‘해태의 가호’ 스킬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두 최상위 등급의 배지는 청룡과 주작, 현무, 백호 배지의 각성과 배지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즌제 협동 콘텐츠인 심해의 균열에 16, 17단계가 추가돼 더욱 다양한 심해 어종을 포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습득할 수 있는 낚시 기술이 증가했으며, 부스터 효율을 높여주거나 물고기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스킬 등이 추가돼 훨씬 더 재밌게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출석만 해도 무지개 진주, 단일 옵션 초기화 티켓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신기루 해협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면 초월 강화 티켓,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 액세서리 부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17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클래스 체인지’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17일 공개했다.

레벨 50 이상, 2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체인지 시스템을 이용해 원하는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다. 무기 외형은 최대 3개까지 이전이 가능하다. 기술 단계, 아이템 속성(세공, 강화, 귀속, 거래 가능) 등 모든 요소가 변경한 클래스에 그대로 적용된다.

신규 지역 ‘트로네텔’도 등장했다. ‘트로네텔’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새롭게 추가된 장신구 아이템 ‘견장’ 또는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견장은 힘, 민첩, 지능 등 세 가지 속성으로 구분된다. 클래스 특성에 알맞은 속성의 아이템을 장착하면 명중 수치가 증가한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일) 저녁 9시부터 월드 던전 시즌2의 첫 번째 전투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서버 랭킹 151위부터 300위의 이용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칸델리움 대공동(하층)’이 열려 더욱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전망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산나비(SANABI)’와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Merge Survival: Wasteland)’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Festival, 이하 BIC 2023)’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산나비’와 ‘머지 서바이벌’, BIC 2023 페스티벌 참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산나비(SANABI)’와 ‘머지 서바이벌: 생존의 땅(Merge Survival: Wasteland)’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Festival, 이하 BIC 2023)’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BIC 2023’은 부산에서 열리는 글로벌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온라인 전시는 오늘(17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오프라인으로 참가하는 관람객들은 산나비 부스에 방문하여 정식 베타 버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멀티 엔딩 중 한 가지의 엔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스테이지와 신규 보스 2종도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관람객들도 데모 빌드 체험이 가능하다.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는 지난 8일 정식 베타 버전을 공개, 게임의 안정성을 최종 점검 후 오는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다.

‘머지 서바이벌’ 역시 오프라인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튜토리얼을 포함한 챕터 1까지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설치 후 인증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리유저블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라인 관람객들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스티키핸즈가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 ‘머지 서바이벌’은 극심한 환경 파괴로 인해 도래한 황폐한 세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이든’의 시점을 바탕으로 세상을 정화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리사이클 및 업사이클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티키핸즈는 2016년 설립된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업체이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솔리테어 쿠킹 타워’, ‘솔리테어 팜 빌리지’ 등을 서비스 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구종변경’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3’, ‘구종변경’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구종변경’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구종변경’은 패스트볼, 커브볼 등의 구종을 ‘다이아 구종변경권’, ‘레전드 구종변경권’과 같은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유형으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선수 카드에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이 옆으로 크게 휘어져 타격 난이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신규 구종 ‘스위퍼’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구종변경’을 통해 신규 구종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별도 공지시까지 ‘연속 출석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연속으로 출석하면 ‘레전드 선수 카드팩’ 최대 3개 외에도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팩’, ‘다이아 선수 포지션 선택팩’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