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스온라인’ 좀비 시나리오 8-4 ‘추적: 시공의 균열’ 업데이트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하이패스 시즌3’ 등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플랫폼 X-PLANET, 방송인 김희철 반려견 ‘기복이 아트 NFT’ 기부 프로젝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파푸 & 크리오 패키지’를 15일 오전 8시 15분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출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파푸 & 크리오 패키지’를 15일 오전 8시 15분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게임에 담아 글로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과 태극기를 활용한 제품으로 유명한 라카이코리아가 광복절을 맞이하여 손을 잡았다는 설명이다.

검은사막은 조선을 배경으로 한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를 선보이며 메타크리틱 81점을 받는 등 글로벌에서 K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라카이코리아는 한국 문화를 바로 알리기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오는 15일 오전 8시 15분부터 라카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 상자 외관에는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남상락 자수 태극기’를 활용해 나라 사랑 의미를 더했다.

검은사막 NPC 파푸와 크리오 2종 패키지로 출시되며 △파푸/크리오 슬리퍼 △파푸/크리오 티셔츠 △파푸/크리오 키링 △태극기 키링 △검은사막 쿠폰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판매 수익금은 독도사랑운동본부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패키지를 구매한 모험가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인게임 쿠폰을 받는다. 검은사막 쿠폰은 △햇살 태산이 △[이벤트] 밸류 패키지(15일) △가방 슬롯 4칸 확장권 △발크스의 조언 (+60)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10개, 검은사막 모바일은 △의상 ‘여름’ 클래스 선택상자 △기능성 의상 선택 상자로 구성됐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시즌 8의 네 번째 이야기 ‘추적: 시공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좀비 시나리오 8-4 ‘추적: 시공의 균열’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시즌 8의 네 번째 이야기 ‘추적: 시공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PvE 콘텐츠인 좀비 시나리오의 이번 이야기는 ‘유리’의 제안에 따라 비밀 연구소를 파괴하기 위해 ‘아린’과 ‘도미닉’을 파견한다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이후 연구소 폭발로 봉인이 풀린 신규 보스 ‘아스테리오스’를 처치하는 과정을 담았다.

넥슨은 신규 좀비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24일까지 ‘어려움’ 난이도 이상을 클리어하거나 라운드 재시작을 사용하지 않고 한 번에 클리어하면 ‘초월 무기 패스’, ‘무기 강화 경험치’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월 23일까지 ‘어려움’ 난이도 이상 플레이를 영상으로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이벤트 해독기 5개를, 이 중 5명을 추첨해 초월 해독기 5개를 지급하며,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클리어한 3명에게 ‘초월 해독기’와 ‘클래스 해독기’를 각각 30개씩 선물한다.

이와 함께 9월 7일까지 ‘DESERT’ 무기 2차 배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플레이 시간을 30분 이상 달성하면 달성 횟수에 따라 ‘DESERT M60E4’, ‘DESERT M95’, ‘DESERT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등의 신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8월 12일 오후 4시에는 온라인 유저대회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시즌2’ 본선 경기가 넥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e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하이패스 시즌3’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하이패스 시즌3’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하이패스 시즌3’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패스 시즌3’은 앞선 두 시즌 보다 성장 지원 혜택을 강화했으며, 시작부터 280레벨 캐릭터와 함께 해당 레벨에 맞는 전투력으로 점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이패스 서버에서만 제공하는 ‘100일 훈련소’ 미션을 완료 시 성장 재료를 지급하며, 전용 상점을 통해 높은 효율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고속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뒤틀린 알데른’을 추가하고 캐릭터 레벨을 기존 300레벨에서 320레벨로 확장했으며 △장비던전 ‘침식된 검은 탑’ △분쟁던전 ‘침식된 지하 유적’ △신규 레이드 보스 ‘후작 부인’과 ‘탐욕스러운 일리아나’ △균열의 신전 및 실렌드 광산 신규 난이도 추가 등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장비 강화 110레벨 확장’, ‘장신구 10티어 각성’, ‘사도레벨 210레벨 확장’, ‘소울링커 최대 레벨 220레벨 확장’ 등 각종 성장 요소를 확장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교환 상점 이벤트’, ‘7일 출석 이벤트’, ‘소울링커 성장 이벤트’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교환 상점 이벤트에서는 이용자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활용해 교환 상점에서 ‘8성 전설 소울스타 선택 상자’, ‘영웅 이성의 불꽃’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7일 출석 이벤트의 경우 출석만 해도 ‘고급 용기/생기 스킬 강화석’, ‘블루 다이아’ 등을 지급하며, 소울링커 성장 이벤트는 관련 미션 완료 시 소울링커 각성 결정, 5성 경험치 소울스타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방송인 김희철의 반려견 ‘기복이’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플랫폼 X-PLANET, 방송인 김희철 반려견 ‘기복이 아트 NFT’ 기부 프로젝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방송인 김희철의 반려견 ‘기복이’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 프로젝트는 컴투스플랫폼과 함께 반려동물 매거진 ‘헤이마리’와 반려동물 전문 채널 ‘도그티비(대표 이보영)‘,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대표 서률)’,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 이재석)’ 등 5사가 합동으로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기복이를 모델로 한국 캐리커쳐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이 ‘기복이 아트 NFT’를 제작하고 X-PLANET을 통해 판매하는 형식이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위마켓월페어 사회적협동조합’에 기부해 유기견 지원 캠페인에 사용할 예정이다. 500개 한정인 기복이 아트 NFT를 구매하면 ‘헤이마리 기부증서 NFT’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매거진 헤이마리와 반려동물 전문 채널 도그티비는 아티스트와 기부처 섭외를 담당했다. 헤이마리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에게 필요한 정보와 맞춤 콘텐츠를 제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도그티비는 반려 동물과 가정에 필요한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방송한다.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의 소속 작가들은 자신들만의 개성있는 색깔로 기복이 아트 NFT를 제작한다. 해당 협회는 캐리커처작가의 권익 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자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프로젝트의 글로벌 홍보를 담당한다. 이 회사는 데이터 기반의 콘서트 메이킹 플랫폼을 개발해 아티스트 별 전 세계 콘서트 수요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아티스트, 단체와 협업하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