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손흥민 선수와 ‘똑똑한 가전 사용기’ 소개…네이버, 제1회 서울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 개최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손흥민 선수와 ‘똑똑한 가전 사용기’ 소개…네이버, 제1회 서울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 개최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8.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손흥민 선수 직접 참여한 ‘스마트싱스 캠페인’ 영상 공개
네이버, 서울시·모라이와 손잡고 서울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손흥민 선수와 함께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손흥민 선수와 함께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손흥민 선수와 '스마트싱스 라이프' 선봬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참여해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하는 스마트싱스 라이프(Everyday SmartThings with Son)' 캠페인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제품·서비스는 물론 타사 기기까지 연동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통합 연결 경험이다.

갤럭시 브랜드 앰배서더로도 활동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집 안의 TV·에어컨·냉장고 등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스피커·조명 등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했다.

손흥민 선수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바쁜 일상 속 여가 시간을 더 즐겁게 보내고 에너지 절약까지 실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며 "다 알아서 해주니 생각보다 쉬웠다"고 캠페인 참여 소감을 전했다.

네이버가 서울시, 모라이와 함께 '제1회
네이버가 서울시, 모라이와 함께 '제1회 서울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를 개최한다. ⓒ 네이버

네이버, 서울시와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 추진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랩스가 서울특별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업체 모라이(MORAI)와 함께 디지털 트윈 환경에서 학생들의 자율주행 기술을 겨루는 '제1회 서울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를 개최한다.

해당 대회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자율주행 분야의 기술 기반을 확대하고, 인재 육성 및 학생들에게 자율주행 분야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6월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랩스, 모라이 3사 간 체결한 공공 분야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MOU의 연장선으로, 3사가 협력해 진행하는 첫 번째 경진대회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랩스는 이번 대회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동시에 안정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을 포함, 독자적인 솔루션 어라이크(ALIKE)로 제작한 실내외 디지털 트윈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와 동일 수준의 환경이 구현된 자율주행 플랫폼에서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9월 1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