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실시…LG CNS, AI·클라우드 전문가 신입사원 채용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실시…LG CNS, AI·클라우드 전문가 신입사원 채용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9.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11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삼성 신입사원 채용 진행
LG CNS, 미래의 DX 전문가 찾는다…전공무관 신입 채용 실시
LG유플러스, 서비스 장기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및 경품 혜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 관계사 20개사의 2023년 신입사원 공채가 시작됐다. ⓒ 삼성
삼성 계열사들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 삼성

삼성, 관계사 20개사 2023년 하반기 공채 

삼성은 관계사 20곳이 11일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나섰다고 밝혔다.

하반기 채용에 나선 삼성 관계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서울병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총 20개사다.

지원자들은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 커리어스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할 수 있다.

올 하반기 공채는 △지원서 접수(9월) △직무적합성평가(9월)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면접전형(11월) 순으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디자인 등 일부 직군의 경우 소프트웨어 역량 테스트와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도 병행된다.

LG CNS가 AI 및 클라우드 등 미래의 DX 전문가를 뽑는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 LG CNS
LG CNS가 AI 및 클라우드 등 미래의 DX 전문가를 뽑는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 LG CNS

LG CNS, 미래의 DX 전문가 '신입사원' 채용

LG CNS가 미래의 DX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세 자릿수 규모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 부문은 △AI △데이터 △클라우드 AM(Application Modernization,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클라우드 아키텍처 △스마트 물류 △컨설팅 △DX 엔지니어 총 7개 분야다.

채용은 전공 무관이며, DX 전문가로 성장을 원하는 대졸자, 대졸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산업공학 △통계학 등 이공계열 전공자와 코딩 동아리 활동, 앱 개발 경험 등 IT 역량을 보유한 지원자는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무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이번 달 19일까지며, 추후 일정은 서류전형 결과 발표 후 안내할 예정이다.

고영목 LG CNS 인사담당 상무는 "AI, 클라우드, 스마트 물류 등 DX 신기술 영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가치를 더욱 혁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가 자사 서비스 장기 이용 고객을 위한 프로 스포츠 경기 초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자사 서비스 장기 이용 고객을 위한 프로 스포츠 경기 초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프로 스포츠 경기 '장기 고객' 초청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또는 홈 서비스 장기고객 대상으로 'LG트윈스' 프로야구 경기와 'LG세이커스' 프로농구 경기에 초청하는 'LG 스포츠 패밀리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 또는 인터넷과 IPTV 결합서비스를 5년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고객은 오는 27일 서울종합운동장 야구장에서 진행되는 LG트윈스 경기(400명, 1인 2매)와 10월 26일 창원체육관에서 진행되는 LG세이커스 경기(400명, 1인 2매)에 초청된다.

더불어 △경기 전 시구·시투(경기당 한 명) △선수 팬 사인회(경기당 50명) △LG세이커스 참여 고객 한정 라커룸 투어, 자유투 체험, 선수 입장 시 하이파이브 △LG트윈스 선수 사인볼(30명) △LG세이커스 선수 사인 농구공(50명) 제공 이벤트도 갖는다.

LG 스포츠 패밀리데이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17일까지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당신의 U+' 내 장기고객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를 풀고 사연을 보내면 응모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