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통일당 고영일, 강서구청장 출마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유통일당 고영일, 강서구청장 출마 선언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3.08.3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쟁 접고 강서발전 ‘정책·인물론’ 대결하자”
“자유보수·윤석열 정부 ‘지금처럼’ 지킬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 사진제공 = 자유통일당
고영일 자유통일당 대표가 31일 오전 10시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자유통일당

고영일 자유통일당 대표 31일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고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정치권의 모습은 국민에게 한 줌의 희망도 주지 못하고 있다”면서 “정쟁을 접고 강서발전을 위한 ‘정책·인물론’으로 대결하자”고 제안했다.

고 대표는 “야당은 아직도 대선 패배 불복 프레임에 갇힌 듯 사사건건 윤석열 정부의 국정에 발목잡기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 대표는 또한 “(집권여당은) 야당에 대한 전투력 부재, 내부 갈등에 따른 응집력 상실 등 총체적인 3무(無)로 지리멸렬한 모습으로 인해 내년 총선을 불과 7개월여 앞두고 여당 안팎에서는 수도권 위기론 등이 대두되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백척간두 진일보(百尺竿頭 進一步)’의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강서구청장 출마 이유를 밝혔다.

고 대표는 “이번 보궐선거는 서울특별시 구청장 한 자리를 놓고 치르는 차분한 선거여야 한다.”면서 “내년 총선의 전초전이니, ‘강서대첩’이니 하는 식으로 이번 선거가 치러지고 또 내년 4월 총선까지 간다면, 그 이후 여야 대치 정국은 더욱 격랑에 휩싸이고 대한민국의 경제와 안보, 서민경제는 미래가 없게 된다”고 주장했다.

고 대표는 “모든 예비 후보들은 강서발전에 적합한 인물이 진짜 누구인지를 가리는 정책대결과 실력검증에 나서주길 제안한다”고 선언했다.

이어 “그러나 보궐선거 기간은 물론 앞으로 야당의 오만과 독선의 질주가 멈추지 않는다면 자유보수 가치와 윤석열 정부를 지키기 위해 ‘지금처럼’ 어떤 저항과 도전에도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