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IP고객 전용 온라인몰 선봬…롯데쇼핑, 생성형 AI 도입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백화점, VIP고객 전용 온라인몰 선봬…롯데쇼핑, 생성형 AI 도입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9.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백화점_더현대닷컴 VIP 전용 온라인몰 RSVP 오픈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 VIP 전용 온라인몰 RSVP 오픈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VIP고객 전용 온라인몰 선봬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 가능한 폐쇄형 온라인몰 ‘RSVP’를 공식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은 “디지털에 익숙한 VIP 고객 비중이 높아지면서 RSVP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VIP 고객에게 특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했다.

먼저 VIP 고객에만 단독으로 노출되는 330여 개 브랜드의 ‘VIP 전용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RSVP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음악, 미술, 리빙 등 각 카테고리별 하이엔드급 상품을 구성했다. 여행·문화체험 콘텐츠 등을 결합한 80여 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 시공간적 제약으로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요트, 고급 이동형 주택 ‘캐빈’ 등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관련 상품을 함께 제안한다. 

RSVP는 프랑스어로 ‘Repondez S'il Vous Plait’(초대에 대한 답변을 부탁합니다)의 약자로, 우수고객을 위해 현대백화점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초대한다는 의미다. 현대백화점 VIP 멤버십(쟈스민·세이지·그린·클럽YP) 고객이 더현대닷컴에 회원 가입한 후 더현대닷컴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RSVP 전용 화면으로 자동 연결된다.

롯데쇼핑, 생성형 AI 도입

롯데쇼핑이 12일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인 업스테이지와 ‘생성형 AI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쇼핑과 업스테이지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과 유통 특화 AI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내부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모델 개발 ·운영을 지원하고, 업스테이지는 생성형 AI 관련 기술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쇼핑은 업스테이지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유통업에 특화된 롯데쇼핑만의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쇼핑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 노하우와 고객 구매 데이터에 업스테이지의 AI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AI 기반 고객 상담 등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갤러리아, 프리미엄 소금세트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이 12일 프리미엄 소금세트를 선보인다.

‘클레오파트라 소금세트’는 이집트 사하라 사막의 시와 오아시스에서 채굴되는 프리미엄 소금이다. 오염으로부터 차단된 청정 자연에서 채굴돼 불순물이 섞이지 않고 투명한 것이 특징이다.

‘솔트 인 다이아몬드’는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도의 바닷물을 자연 증발시켜 최상급 입자만 선별해 만든 프리미엄 소금 브랜드다. 이 밖에 히말라야 핑크소금 세트와 안데스 소금 3종 세트도 출시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단순히 짠맛을 내는 것이 아닌 요리에 풍미를 더하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소금”이라며 “건강한 소금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다채로운 소금 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쿠팡, 9월 ‘생필품 블랙 위크’ 진행

쿠팡이 ‘생필품 블랙 위크’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약 900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헨켈, 유한양행, 피죤, 브리드비인터내셔널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생활용품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대표적인 참여 브랜드를 테마별로 보면 추석선물세트(케라시스, 아이깨끗해, 부케가르니), 주방세제(트리오, 참그린), 키친타올(크리넥스), 세제(다우니, 피죤, 퍼실), 헤어케어(미쟝센, 쿤달, 헤드앤숄더) 등이 있다. 

유료멤버십 와우 회원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릴레이 반값 특가전 코너 등이 별도로 진행된다.

위메프, 국내 숙박 할인 행사 진행

위메프가 오는 17일까지 국내 숙박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 행사를 펼친다.

위메프는 ‘가을 감성캠핑’ 기획전을 열고 지역별 글램핑·카라반·펜션 전 상품을 10% 할인한다. 매주 금요일에는 여행 상품기획자(MD)가 추천하는 상품에 최대 12%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이달 말부터 10월 초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는 국내 숙소를 모은 ‘국내 숙박 할인어택’ 기획전도 연다. 주요 상품으로는 △서머셋 팰리스 △롤링힐스 호텔 △강릉 아비오 호텔 △신라스테이 여수 △라마다 제주시티 호텔 등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