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가상인간 ‘와이티’와 손잡고 가상상품 선봬…우아한형제들-SK지오센트릭, 배달용기 화학적 재활용 업무협약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24, 가상인간 ‘와이티’와 손잡고 가상상품 선봬…우아한형제들-SK지오센트릭, 배달용기 화학적 재활용 업무협약 [유통오늘]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10.0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이마트24는 가상인간 '와이티(YT)'와 손잡고 가상 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가상인간 '와이티'와 손잡고 가상상품 선보인다

이마트24는 가상인간 '와이티(YT)'와 손잡고 가상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편의점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가상상품을 내놓게 됐다. 

첫 번째 선보이는 가상상품은 '강아지 몰래 먹는 점보껌'(이하 점보껌)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 인스타그램과 와이티 인스타그램을 통해 와이티가 가상상품인 점보껌을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SNS상에서 고객들과 기발한 가상상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가상상품을 제안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이야기의 소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SK지오센트릭, 배달용기의 화학적 재활용 업무협약

우아한형제들은 SK지오센트릭과 '배달용기의 화학적 재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과 SK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재활용하는 기술의 경제성을 높이고 친환경 배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재활용이 쉬운 배달용기를 개발 및 보급하고 쉽게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배달용기 순환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양사는 우선 재활용률이 높은 플라스틱 배달용기를 개발, 유통하는 데 협력하고 플라스틱 배달용기 수거 및 업사이클 방안을 고려한 시범사업을 전개한다. 이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분석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배달용기를 생산하는 중소업체와의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야놀자, 코레일유통과 철도 이용객 편의 증진 위한 협약 체결

야놀자는 코레일유통과 철도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와 코레일유통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접목, 철도 이용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한다. 철도 이용객의 만족도 제고가 철도여행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코레일유통과 협력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한다. 야놀자 앱을 통해 역사별 주요 부대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철도 이용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한다. 또한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직영커피점에서 야놀자 회원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마케팅 협업을 추진한다.

"한글날 여행심 자극 무료 폰트 배포" 여기어때 '잘난체 고딕' 출시

여기어때는 한글날을 맞아 브랜드 서체 '잘난체 고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잘난체 고딕은 여기어때의 두 번째 브랜드 서체로 가독성을 중점에 두고 제작됐다. '고딕' 폰트의 특징인 직선을 도입, 곡률을 조정해 제목 전용 폰트로서의 사용성을 강화했다. 명료한 정보를 전달해야 할 때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또한 여기어때 브랜드의 성격을 담아 '여행심'을 자극한다는 모티브를 담았다. 자음 'ㅅ, ㅈ, ㅊ'은 여행을 떠나는 순간 앞으로 나가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내 글자 곳곳에서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