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 슈퍼널과 ‘국내 UAM 생태계’ 구축…티웨이항공, 사내 안전 캠페인 슬로건 공모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美 슈퍼널과 ‘국내 UAM 생태계’ 구축…티웨이항공, 사내 안전 캠페인 슬로건 공모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국내 UAM 환경 최적화 수직이착륙비행체 기체 개발도 박차
티웨이항공, 안전문화 조성 및 확산 위한 ‘안전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
에어서울, 2030세대 겨냥한 한정판 굿즈 ‘여행 다이어리’ 세트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대한항공이 미국 슈퍼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UAM 생태계 구축에 힘을 쏟는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미국 슈퍼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UAM 생태계 구축에 힘을 쏟는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국내 UAM 운항 생태계 구축 MOU 체결

대한항공은 지난 17일 개최된 '서울 ADEX 2023'에서 미국 슈퍼널(Supernal)과 도심항공교통(이하 UAM) 운항사업 생태계 구축과 상용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장, 신재원 슈퍼널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했다.

슈퍼널은 현대차그룹의 미국 내 UAM 독립 법인이자 첨단 항공 모빌리티 기업이다. 최근 글로벌 정보기술 IT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며, 2028년 UAM 상용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UAM 운항 생태계 구축을 함께 추진해 나간다. 특히 국내 UAM 시장 및 운용환경에 최적화된 수직이착륙비행체(eVTOL)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하는 기술적 요구사항(Requirement)을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적 데이터들과 실제 운용하면서 축적되는 경험들을 바탕으로 향후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티웨이항공이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 슬로건 공모를 실시했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 슬로건 공모를 실시했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사내 안전 캠페인 슬로건 공모

티웨이항공은 최근 전사적인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2023년도 안전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문화의 조성 및 확산, 안전의식 장착을 주제로 임직원의 안전의식 공유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총 315건의 슬로건이 접수됐으며, 단계별 투표와 경영진 최종 심사를 거쳐 슬로건 3개가 선정됐다. 최종 슬로건으로 선정된 3명의 임직원에게는 소정의 포상이 주어졌다. 

이 중 '티웨이항공의 MBTI는 S A F E 입니다'가 창의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MZ세대에게 각광받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안전의식과 연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메시지가 강조됐다.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안전 포스터 제작을 비롯해 안전문화의 실천과 확산을 위한 홍보 용도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에어서울이 청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여행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청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여행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 에어서울

에어서울, 청년 작가와 협업해 '여행 다이어리' 출시

에어서울은 청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 '여행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여행 다이어리' 세트는 일러스트 작가 '욤이네'(요모도모)와 컬래버레이션한 작품으로, 욤이네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아 디자인한 여행 다이어리와 볼펜, 스티커로 구성됐다.

또, 이번 협업 작품 디자인에 적용된 '피슝이'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연상시키는 구름강아지로, 욤이네가 '여행'과 '하늘'을 키워드로 새롭게 작업한 캐릭터다.

페이지 곳곳에 그려진 '피슝이'의 귀여운 일러스트를 감상하는 것도 이번 작품의 재미 요소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그려내는 욤이네의 따뜻한 감성이 에어서울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해 이번 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감성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대를 겨냥해 앞으로도 다양한 부문에서 특별한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