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대상 기내 와인 교육…스타얼라이언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신규 라운지 오픈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대상 기내 와인 교육…스타얼라이언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신규 라운지 오픈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이 직접 와인 서비스 교육
이스타항공, 탑승기간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할인 프로모션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대한항공이 자사 객실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와인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자사 객실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기내 와인 교육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승무원 대상 기내 와인 교육 진행

대한항공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시 강서구 소재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훈련센터에서 퍼스트클래스 담당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기내 와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세계 최연소 소믈리에 챔피언이자 대한항공 와인 컨설턴트인 마크 알머트가 직접 강의를 맡았다.

대한항공이 객실승무원들에게 이번 와인 교육을 실시한 이유는 기내 와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대한항공은 향후 교육 대상을 상위 클래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모든 객실승무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교육에 입과한 대한항공 퍼스트클래스 담당 객실승무원들은 먼저 지난 2022년 10월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선정된 52종 와인의 생산지역, 포도 품종, 특징 등 기내 와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한항공은 교육이 진행되는 기간 마크 알머트와 협업해 단거리 프레스티지 클래스에 서비스될 신규 기내 와인 선정을 실시했다. 와인 210종 중 1차 선정한 80종의 후보 와인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실시해 6종의 와인을 추렸다.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타 얼라이언스에서 프랑스 파리 드 골 공항에 두 번째 라운지를 오픈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에서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두 번째 라운지를 오픈했다. ⓒ 아시아나항공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두 번째 라운지 공개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13일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서 두 번째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를 공개했다. 

해당 라운지는 샤를 드 골 공항 1터미널 10번에서 38번 게이트를 이용하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 탑승객 가운데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승객과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유나이티드항공 유나이티드 클럽(United Club)과 에어캐나다 매이플 리프 클럽(Maple Leaf Club)의 우수 회원도 해당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다.

신규 라운지는 1터미널 안에서도 가장 최근에 준공된 부분의 면세 구역에 위치하고 있어 출국 심사 및 보안 검사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약 1300㎡ 공간에 300명 이상의 입장객을 수용할 수 있다. 

신규 라운지에서는 유리 재질의 파사드를 통해 멋진 활주로 전망을 감상할 수 있고, 풍부한 자연광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더욱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이 겨울방학 항공권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겨울방학 항공권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겨울방학 항공권 대상 특가 프로모션

이스타항공이 24일 오후 2시부터 27일까지 탑승기간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항공권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김포, 청주, 군산과 제주를 오가는 3개 국내노선과 김포, 인천, 청주에서 출발하는 일본, 대만, 동남아 등 9개 국제노선 등 12개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탑승기간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항공권의 특가 운임이 오픈되며, 12월 20일부터 운항 예정인 청주~타이베이(타오위안공항) 노선도 특가 노선에 포함된다.

최저 운임 가격은 발권일 기준 유류할증료와 환율 변동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탑승기간이 겨울방학 기간을 포함한 만큼 방학 동안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