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라인업 확대…할리스, 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라인업 확대…할리스, 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0.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_제로 신제품 2종 패키지 이미지
제로 신제품 2종 패키지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라인업 확대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신제품 ‘제로 쿠앤크샌드’와 ‘제로 마일드 초콜릿’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로 쿠앤크샌드는 카카오 쿠키와 바닐라 크림 조합의 디저트다. 제로 마일드 초콜릿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며, 기존 설탕을 사용한 초콜릿과 달리 깔끔한 맛이 느껴진다. 

이번에 출시된 제로 2종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소비자조사에서 ‘ZERO 브랜드로 출시됐으면 하는 과자’로 초콜릿과 쿠키앤크림 샌드가 가장 많은 응답을 기록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제로는 총 10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할리스, 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이하 할리스)는 할리스 가맹점주협의회와 지속 가능한 가맹사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할리스는 가맹점주협의회와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가맹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실제적인 상생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수수료와 제휴 프로모션 할인비용 등에 대한 할리스 가맹사업자 분담률이 줄어든다. 특히 가맹점주의 부담을 축소하기 위해 오는 12월부터 모바일상품권 수수료의 50%를 본사에서 함께 분담해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가맹점주협의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기존 진행해 오던 본사 지원 정책을 확대한다. 필수품목의 차액가맹금을 합리적으로 운영해 가맹사업자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프로모션 정산금도 물가 상승분을 반영해 매년 점차 확대하기로 협의했다. 할리스와 가맹점주협의회는 향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상생 협의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삼양식품, 해외시장 맞춤형 ‘똠얌불닭볶음탕면’ 출시

삼양식품은 수출 전용 불닭브랜드 신제품 ‘똠얌불닭볶음탕면’을 미국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똠얌불닭볶음탕면은 태국 전통요리인 ‘똠얌’(tom yum)을 불닭볶음면에 접목시킨 제품이다. 맵고 신 똠얌과 불닭의 매운맛이 어우러지는 국물을 완성하고 라임, 고수 등 다양한 향신료로 똠얌 본연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똠얌불닭볶음탕면은 미국 내 아시아 인구와 아시안 요리를 선호하는 현지인들을 겨냥해 개발됐다. 삼양식품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미국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hy, ‘기능성 소재 연구성과’ 한국식품영양과학회 발표

hy가 지난 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이하 정기학술대회)에서 기능성 소재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hy는 국내대학 4곳과 연구를 공동 진행했다. 세션 주제는 ‘기능성 소재의 건강증진 효과에 대한 탐색’이다.

hy와 연구진은 동물실험을 통해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MPRO3’의 장내 미생물 환경 변화와 과민면역반응 억제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개별인정형원료인 ‘꾸지뽕잎 추출물’의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제균 효과와 감염에 대한 염증 수치 감소를 밝혀냈다. 

이외에도 ‘참나리 추출물’ 섭취가 인체 관절 건강에 끼치는 개선 효과와 안정성, ‘식물추출 혼합물’(HY_IPA)의 섭취가 숙취 개선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