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홀딩스,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참가…한미사이언스, 자사주 33만주 매입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JW홀딩스,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참가…한미사이언스, 자사주 33만주 매입 [제약오늘]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10.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JW홀딩스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전시회인 '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JW홀딩스

JW홀딩스,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전시회 'CPHI'참가

JW홀딩스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전시회인 '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CPHI Worldwide는 매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는 전시회로 헬스케어 기업 간 글로벌 교류 행사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4만70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JW홀딩스는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해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 등 경쟁력을 갖춘 사업회사의 의약품들을 소개,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유럽 시장 내 잠재 고객들에게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 주요 품목 라인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이와 함께 제약 플랜트와 이를 운영하는 전문 시스템 및 노하우를 알리며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위탁생산(CMO)과 위탁개발생산(CDMO) 역량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한미사이언스,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33만주 매입

한미사이언스가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33만주를 매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취득 예상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024년 1월 24일까지이며 장내 매수를 통해 취득한다. 취득가액은 100억여 원이다. 한미사이언스의 자사주 매입 결정과 함께 한미그룹 임원들의 자발적인 릴레이 자사주 매입도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결정은 주주 환원 정책의 다변화를 요구하는 자본시장의 의견을 반영, 기업 가치 상승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겠다는 의지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C녹십자엠에스, ISO 14001·ISO 45001 국제인증 동시 취득

GC녹십자엠에스는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은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관리 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 환경 법규 준수, 사고 예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수준의 친환경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은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표준 규격으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 등을 평가한다.

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환경 품질, 안전, 보건 등 경영 활동에 있어 기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과 투명한 경영을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쿠르마파트너스와 파트너십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쿠르마파트너스(Kurma Partners)'와 투자 기업을 위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 지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쿠르마파트너스가 투자하는 바이오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위탁개발서비스를 제공한다. 

쿠르마스파트너스는 유럽 최대 투자그룹인 유라지오 소속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를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이다. 현재는 유럽 시장을 기반으로 전세계 주요 바이오 클러스터의 제약사들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CDMO 리더로서 유망한 바이오테크와의 상생 사례를 늘려 잠재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향후 파트너사가 바이오의약품 개발 성공 시 전략적으로 협력해 위탁개발부터 위탁생산, 무균 충전 및 마감 공정에 이르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엔드 투 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계획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