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ESG 평가 ‘통합A+’ 획득…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야영객 안전 예방 캠페인’ 진행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바, ESG 평가 ‘통합A+’ 획득…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야영객 안전 예방 캠페인’ 진행 [제약오늘]
  • 정재은 기자
  • 승인 2023.10.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재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한국 ESG기준원의 ESG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한국ESG기준원 통합A+ 등급 획득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에서 통합A+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상장사 대상, 매년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경영을 종합 평가해 7개 등급(S, A+, A, B+, B, C, D)을 부여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환경 A 등급, 사회 A 등급, 지배구조 A+ 등급을 각각 획득하며 통합A+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통합A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등급이다. 국내 바이오·제약 센터 내 통합 A+ 등급은 최고 등급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유일하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제품의 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ESG를 우선 순위에 두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바이오제약업계뿐만 아니라 국내 산업계에서 'ESG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야영객 안전 예방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야영객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주요 야영장 및 대피소에 야영객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구급함과 구급용품을 비치했다. 이를 통해 야영객들에게 안전한 캠핑 문화 정착을 독려, 상처 발생 시 비치된 구급함을 이용해 안전 사고에 대처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지난 28일에는 서울 도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마데카솔과 함께 하는 제25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이 진행됐다. 탐방객들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산행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배포했다.

GC녹십자웰빙, '장과 면역' 심포지엄 개최…최신 지견 공유

GC녹십자웰빙은 '장과 면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2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 3명의 전문가가 200여 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장과 면역 질환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을 반영해 최신 지견 및 임상 경험을 발표했다.

세부 발표 주제는 △새로운 세대의 대장 정결제(신촌세브란스 박재준 교수) △만성위장질환 및 면역질환에서의 치료 최신 지견(닥터유내과 유성수 원장) △개원가에서 적용 가능한 면역 치료의 최신 지견(차움의원 이윤경 교수)이다.

JW중외제약, 액상형 진통소염제 '페인엔젤 프로' 리뉴얼 출시

JW중외제약은 액상형 진통소염제 '페인엔젤 프로'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페인엔젤'은 빠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별 라인업을 갖춘 진통소염제 브랜드로 △페인엔젤 프로 △페인엔젤 센 △브레핀에스 △페인엔젤 이부 △페인엔젤 레이디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리뉴얼은 1일 2회 이상 다회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 진통소염제 복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제형 크기를 축소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패키지 디자인 또한 기존 가로형 디자인에서 세로형 디자인으로 변경해 제품 차별화를 더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