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견본주택 개관…SK에코플랜트 주정훈 선수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金’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견본주택 개관…SK에코플랜트 주정훈 선수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金’ [건설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10.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조감도. ⓒ사진제공 = 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조감도. ⓒ사진제공 = 대우건설

대우건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은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C2블록에 공급하는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의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개관한다고 26일 밝혔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84㎡로 총 1626세대 규모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260만 원으로 책정됐다. 일반공급은 436세대, 특별공급은 1190세대가 배정됐다.

단지 인근에는 천안아산역이 있으며, 차량 10분 거리로 갤러리아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km 내 삼성 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지상을 차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주력 평면 59A·74A·84A 타입에 4Bay를 적용했으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으로 구성했다. 

27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30~31일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다음 달 1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8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오는 11월 20~27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6년 8월이다.

SK에코플랜트 주정훈 선수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金 획득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5일 자사 장애인 선수단 소속 태권도 선수인 주정훈 선수가 중국 항저우 샤오산 궈리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Asian Para Games)에서 태권도 종목 사상 첫 금메달을 땄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기에서 주 선수는 아시안 패러게임 태권도 남자 K44(한쪽 팔의 팔꿈치 아래 마비 또는 절단 장애), -80kg급 결승전에서 이란의 알리레자 바흐트(Alireza Bakht) 선수를 접전 끝에 15-13으로 제압했다. 주 선수는 지난 2020 도쿄 패럴림픽과 2023 세계파라 태권도그랑프리에서도 각각 동메달과 금메달을 땄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20년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했다. 현재 10개 종목에서 선수 36명이 소속돼 있다. 주 선수를 비롯해 태권도의 김태훈·김태민, 펜싱 조은혜, 육상 이종구 등 소속 선수 5명이 이번 패러게임에 참가했다.

삼표시멘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참여

삼표시멘트는 지난 9월 22일부터 이달 22일까지 동안 고성과 속초, 인제, 양양 등지에서 열린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개최됐다.

삼표시멘트는 한국시멘트협회의 회원사로 이번 엑스포에 참가해 강원특별자치도와 상호협력 증진을 모색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방안 등을 공유했다. 삼표시멘트 외에도 쌍용C&E(동해), 쌍용-한일현대시멘트(영월), 한라시멘트(옥계) 등 강원권 4개 업체가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뜻을 함께했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기후 위기에 따른 탄소 배출 저감은 시대적 과제이자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의 핵심”이라며 “탄소감축을 위한 기술적 토대를 마련하고 자원 재활용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겠다”고 말했다.

KCC, 국내 도료 업계 유일 ‘코마린(KORMARINE) 2023’ 참가

KCC는 오는 2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 전시회 코마린(KORMARINE) 2023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2009년 첫 참가 후 올해 여섯 번째를 맞은 KCC는 부산 벡스코 4번홀 4S03에서 자사 선박도료 기술 및 제품을 국내외 고객사들에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엔 온실가스 배출 규제 등 선박 환경 규제가 강화되는 흐름에 맞춰 연료 효율을 높여주는 실리콘 방오도료 MetaCruise NS(Neo Silicone)와 오염물질 함량을 최소화한 용제 저함량 도료(High Solid Products)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선박의 내화 및 보온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단열재도 함께 소개한다.

한편, 지난 25일에는 국내외 조선·해운업계에서 요구하는 고기능성 선박 도료 및 환경친화적인 업계 흐름을 볼 수 있는 기술세미나가 진행됐다.

KCC 관계자는 “KCC의 환경 친화적인 선박도료 및 관련 제품을 고객사들이 많이 접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판촉 및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