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경기도,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판매 스타트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경기도,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판매 스타트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은행과 경기도가 협약을 통해 출시한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경기도,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판매 스타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경기도와 협약을 통해 경기도에 거주하는 25~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나의 계좌에서 저금리 대출과 저축 금액에 대해 우대금리도 적용해주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판매하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은 지난 6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뒷받침해주기 위해 하나은행과 경기도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양 기관이 추진해 마련한 상품이다.

상품 가입 대상은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25~34세 청년이며,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경기민원 24’를 통해 지원 신청 및 가입 대상 확인이 필요하다. 가입 대상으로 확인되면 하나은행을 통해 비대면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전용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상품의 마이너스 대출 한도는 최초 개설시 300만원이며, 1년 후 첫 연장시 최초 개설 시점의 신용 점수 유지 또는 상승 시 500만원까지 증액도 가능하다. 대출 만기는 최장 10년까지이며, 대출 금리는 경기도와의 협약금리인 연 4.752%(2023년 10월30일, 기준금리는 신규COFIX 6개월)로 모든 청년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이 상품은 대출 한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예금 잔액 500만원까지 연 2.7%(2023.10.30일 기준)의 협약 금리가 적용되며(한도 완제 시에는 기본금리 0.1% 제공), 외화 환전 및 송금 시 환율 우대, 타행 이체·현금 인출 시 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을 사전에 수립한 자금 계획에 맞춰 성실하게 사용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해 해외금융 허브도시 탐방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 상품을 통해 기존 금융이력 부족으로 제1금융권 대출 사용이 어려웠던 청년들에게 저리의 장기 대출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과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혁신점포를 소재로 신규 제작한 영상광고 이미지.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혁신점포 소재’ 신규 영상광고 ‘온 에어’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고객중심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혁신점포를 소재로 제작한 ‘신기한, 신비한 은행’ 영상광고 2편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영상광고 2편은 각각 ‘신한은행이 고객의 시간을 배려하는 금융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를 담은 ‘신기한 은행, 내 남편의 비밀’편, ‘신한은행이 고객중심 영업점으로 모두에게 쉽고 편한 금융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를 담은 ‘신비한 은행, 끝까지 간다’편이다.

특히 ‘신기한 은행, 내 남편의 비밀’ 광고는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과 배우들의 감정선이 몰입감을 주며 ‘신비한 은행, 끝까지 간다’ 광고는 미스터리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촬영기법과 반전 스토리로 이색적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광고 영상들은 디지털 채널, 케이블 TV, 옥외광고, 극장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평일 저녁 8시, 토요일 오후 5시까지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플러스·토요일플러스’는 바쁜 직장인 고객들을 배려하는 금융 서비스이며 원하는 업무 창구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표시한 ‘컬러 유도선’은 시니어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돕는 신한은행의 ‘고객중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가치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KB Star FX’의 ‘바로환전’ 거래 최초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00% 환율 우대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Star FX’ 바로환전 첫 거래 고객에 100% 환율우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1월 30일까지 ‘KB Star FX’의 ‘바로환전’ 거래 최초이용 고객에게 10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KB Star FX’는 외환매매뿐만 아니라 실시간 외환시장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One-Stop 외환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고객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이번 이벤트에 응모한 ‘바로환전’ 거래 최초 이용 고객 모두는 기본 환율우대 90%에 더해 10%의 추가 환율우대(최대 2만원)를 받는다. 10%에 해당하는 금액은 12월 19일 페이백된다.

‘바로환전’ 거래란 ‘KB Star FX’에서 고객이 외화를 쉽고 빠르게 사고팔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 환율로 외화를 거래하는 시장가 주문뿐만 아니라, 고객이 희망 환율을 지정하고 도달 시 자동으로 거래되는 지정가 주문도 이용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 Star FX 홈페이지 혹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KB Star FX’의 ‘바로환전’ 거래를 통해 쉽고 빠르게 외환매매도 하고 다양한 경품도 받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서비스와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