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차세대 ERP 구축 위해 SAP코리아와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차세대 ERP 구축 위해 SAP코리아와 맞손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글로벌 신기술과 선진사례 기반으로 공동 서비스 개발…신규 사업 발굴에 적극 협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 계열사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해 SAP코리아와 손을 잡았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 계열사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해 SAP코리아와 손을 잡았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SAP코리아와 손잡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체계 확보를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CJ 최적화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식품, 물류, 신유통, 미디어 등 주요 사업분야에 적합한 SAP솔루션을 도입하고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 서비스 적용 등 디지털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식품제조·유통 업종의 SAP BP(Best Practice) 적용 △클라우드 최적화 관점에서 비용 효율화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SAP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특히 양사는 차세대 ERP 구축 사전 단계인 PI(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BP 사례 벤치마킹에 나선다. 각 사업에 특화된 밸류체인을 포함, CJ 주요 계열사의 성공적인 DX 전환을 지원하는 맞춤형 ERP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는 다양한 산업에서 경험한 ERP 운영 역량과 글로벌 ERP 시장을 선도하는 SAP의 신기술 그리고 선진사례를 기반으로 공동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신규 사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차세대 ERP가 구축되면 기존 고객 중심의 운영 시스템 기반에서 IT 인프라까지 고도화돼 주요 계열사들의 사업 경쟁력 제고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양사는 지난 6일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와 신은영 SAP Korea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유 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SAP코리아와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CJ의 주요 사업 분야에 최적화한 차세대 ERP 구축을 주도하고자 한다"며 "SAP가 보유한 신기술과 글로벌 선진사례를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의 차세대 ERP 역량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고, 주요 계열사들의 DX 혁신과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