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 ‘현대지에프홀딩스’ 공식 출범…‘정지선·장호진’ 각자대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 ‘현대지에프홀딩스’ 공식 출범…‘정지선·장호진’ 각자대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지에프홀딩스, 정지선 회장·정교선 부회장 사내이사 선임
자회사 기업가치 제고하고 신사업 발굴·M&A 주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현대지에프홀딩스 CI
현대지에프홀딩스 CI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공식 전환한다. 지주회사 현대지에프홀딩스 출범을 통해 그룹 지배구조 개선을 완성하는 동시에 오는 2030년까지 매출 40조 원 달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비전 2030’ 달성에도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의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가 공식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이날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과 정교선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정지선 회장과 정교선 부회장은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최대주주로서 이사회에 합류,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한다.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장(사장)도 사내이사에 선임돼 정지선 회장과 함께 현대지에프홀딩스 대표이사를 맡게 됐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지주회사가 별도 사업을 추진하지 않고 자회사 지분을 보유하고 관리하는 순수 지주회사로, 유통·패션·식품·리빙·인테리어 등 현대백화점그룹 내 27개 자회사(국내 기준)를 편입했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현대백화점·현대그린푸드 등 그룹 내 자회사의 기업가치 제고와 각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경영 효율화를 위한 재무·투자·사업개발·법무·홍보·인사 등의 경영자문과 업무지원을 주요 업무로 하고, 단일 컨트롤 타워로서 그룹 전체 사업 포트폴리오와 투자 그리고 리스크 관리도 맡게 된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그룹의 미래사업이 될 신사업을 발굴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고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출범을 계기로 주주가치 제고와 주주권익 극대화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현대지에프홀딩스의 경우 대표적 주주 환원 정책인 자사주 소각을 결정했으며, 그룹 내 모든 상장사가 참여하는 통합 기업설명회(IR)도 매년 정례화하는 등 시장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단일 지주회사 중심의 새로운 지배체제 구축으로 경영 효율성이 제고되고 각 계열사 간 시너지 또한 극대화돼 비전 2030 달성에 더욱 탄력이 붙게 될 것”이라며 “지주회사의 보유 자원을 각 계열사에 효율적으로 배분해 그룹 전체의 경영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고시키고, 궁극적으로는 기업가치 상승도 꾀할 방침”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