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AWOT글로벌, 물류 사업 협력관계 강화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AWOT글로벌, 물류 사업 협력관계 강화 MOU 체결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1.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해외 거점 교차 활용 및 개발…긴밀한 ‘파트너십 통한 시너지’ 기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한진이 지난 9일 AWOT와 상호 물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한진
한진이 지난 9일 AWOT와 상호 물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한진

한진은 지난 9일 오후 중국 상해시 AWOT 대회의실에서 AWOT와 ‘상호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은 양사가 공동사업체(Joint Venture, 'JV') 설립을 통해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현재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유통 플랫폼에 대해 각자가 가진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의 역량을 공유하기로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AWOT는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매출 5조 원, 전세계 50개 글로벌지사를 보유한 중국 및 아시아 지역 전문 물류 기업이다.

현재 글로벌 물류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세에 있는 가운데 특히 중국계 플랫폼 기업의 성장세가 뚜렷하고 물동량 역시도 지속 증가 추세다.

이에 양사는 해외 거점을 교차 활용 및 개발하며 긴밀한 파트너쉽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포워딩 및 이커머스 등 물류 운영 역량을 제공하고, AWOT는 중국의 항공과 해상 및 내수 물류의 경쟁력 있는 자원과 운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진은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공동 영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신규 사업 기회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사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양사가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