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창립 78주년 맞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창립 78주년 맞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나서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2.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 임직원, 저소득층·독거 어르신 가정에 연탄 7800장 기부 및 배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한진이 창립 78주년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에 나섰다. ⓒ 한진
한진이 창립 78주년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에 나섰다. ⓒ 한진

한진은 창립 78주년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7일 7800장의 연탄을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본부'에 기부했다.

아울러 한진은 노삼석 대표(사장)를 비롯해 조현민 사장과 임직원 30여 명이 서울시 성북구 정릉동 일대에서 저소득층과 독거 어르신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나눔의 온정을 전했다.  

한진은 매년 연말이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 중단한 이후 지난해부터 재개했다.

한진은 연탄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직원들의 결속력을 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진 직원은 "직접 나르는 연탄 한장의 소중함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올 연말연시가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느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진은 다양한 나눔과 상생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으로 착한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Love connect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훗타운이 전하는 행복한 한끼' 캠페인을 통해 '훗타운'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 역촌동 월드비전 서울서부사업본부의 결식아동 저녁식사 지원사업인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에 전달했다. 

이외에 농수축산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 판매액 중 일부를 모금, 유기견 위생 물품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했다 소상공인을 위한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