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GM 한국사업장은 24일 무결점 제품 품질 확보 및 성숙한 품질문화 구축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를 전사 품질 주간(Quality Week)으로 삼고 관련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품질 주간 캠페인은 '고객의 신뢰는 품질과 안전으로부터'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그 일환으로 △제품 전시 및 품질 품평회 △품질 포럼 △품질 우수사례 콘테스트 △품질 현장 투어 등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지난 23일엔 인천 부평 본사에서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와 아달베르토 토레알바 GM 해외사업부문 품질부문 부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 현장 투어를 가졌다. 이들은 무결점 품질 확보를 위한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품질 주간을 주관한 아달베르토 토레알바 부사장은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무결점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우리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이번 품질 주간을 통해 품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보다 성숙한 품질 문화 확보를 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021년부터 품질 문화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주기적인 품질 토크(Quality Talk), 임직원 ‘품질상’ 수여 프로그램, 품질 정보 전달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 등 전사적인 품질 문화 형성 등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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