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산업, 콘크리트 연구 소개…현대건설, 산본1동1지구 재개발 수주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표산업, 콘크리트 연구 소개…현대건설, 산본1동1지구 재개발 수주 [건설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11.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건설, 현장 사원·대리 대상 안전 교육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삼표산업 S&I Center 직원들이 2023년 추계 한국시공학회 학술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삼표산업
삼표산업 S&I Center 직원들이 2023년 추계 한국시공학회 학술대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삼표산업

삼표산업, 한국시공학회 학술대회서 콘크리트 연구 소개

삼표산업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에서 열린 ‘2023년 추계 한국시공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콘크리트 및 골재 관련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고 29일 밝혔다. 삼표산업 내 S&I Center는 특수콘크리트 시장을 노려 친환경적이고 획기적인 신소재와 공법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먼저 이현승 책임연구원이 나서 초고성능 콘크리트 UHPC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 연구원은 “UHPC는 초고강도의 특성을 갖고 있어 콘크리트 특유의 질감을 살리면서 더 얇고 더 작은 형태로 자유로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손승완 책임연구원은 조강 콘크리트 현장 적용성 평가를 주제로 발표하며 조기 강도 발현이 가능한 ‘블루콘 스피드’를 소개했다. 손 연구원은 “현장 타설 강도를 분석한 결과 조강 콘크리트는 2일만에 목표 강도에 도달했다”며 “일반 콘크리트로 시공했을 때보다 공사 기간을 2.5배 이상 앞당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표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택 품질 향상 및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현대건설,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 수주

현대건설은 지난 26일 산본1동1지구의 토지 등 소유자가 모인 전체회의에서 투표한 결과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일대 8만4398.9㎡ 규모의 산본1동1지구 재개발사업으로 지하 4층~지상35층 15개 동 공동주택 1820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이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시행사는 한국자산신탁이다.

사업지는 금정역과 가까우며, 산본IC 차로 5분 내외로 접근 가능하다. 인근에는 안양 IT단지와 국제유통단지가 있고, 향후 15개 사업지에서 대규모 재개발이 예정돼 있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으로 ‘힐스테이트 금정역센트럴’을 제안했다. 또한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혁신기업의 사옥을 설계한 미국 건축회사 NBBJ와 손을 잡고 특화설계를 제안했다.

 

DL건설, 현장 사원·대리 대상 안전 교육 실시

DL건설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현장 소속 사원·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건설장비 안전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 내용은 △건설장비의 분류 △건설장비 및 유해·위험 기계의 작업 전 사전조사 작업계획서 작성 △유해·위험 기계의 안전인증 및 안전검사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상의 주요 건설장비 관련 법령 △건설장비별 특성·사고사례·안전대책 등으로 구성됐다.

DL건설은 이번 교육뿐 아니라 앞으로 사원·대리급을 포함한 현장의 전 직원의 안전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안전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강화 및 관련 지식 습득을 위해 기획됐다” 며 “앞으로도 안전한 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