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업계, 국군장병 위문…최윤 OK금융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저축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저축은행업계, 국군장병 위문…최윤 OK금융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저축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저축은행,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이건선 부림저축은행 대표(사진 왼쪽),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오른쪽)이 육군수도군단 박정태 군단장에게 위문 성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업계, 국군장병 위문 방문…기부금 전달

저축은행 인천·경기지부와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연말을 맞아 경기도 안양 수도군단을 방문해 국군장병들을 위문하고 기부금(1000만원)을 전달했다.

21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저축은행 대표로 금화저축은행 이경희 대표, 부림저축은행 이건선 대표, 인천저축은행 박찬종 대표,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가 참석했으며, 저축은행중앙회에서는 오화경 회장이 함께 했다.

이날 위문단은 부대본부와 초소 등을 찾아 한파에도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는 국군장병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화경 중앙회장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의 희생과 노고가 있었기에 국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다”며 “우리 저축은행 업계 역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지역사회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저축은행 업계는 2023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했다.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9.6)을 지정해 전국 각 지역 발달장애 기관, 복지단체 등에 기부 및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지역 취약계층 지원활동을 펼쳤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K금융그룹

최윤 OK금융 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인 ‘일(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최윤 회장이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고자,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손으로 표현하고 인증사진을 찍은 뒤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최윤 회장은 구자용 E1 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을 추천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저탄소 녹색 생활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자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올해 6월에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활용해 가정 내 에너지 절약,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는 ‘에너지 다운(Down), 탄소 다운(Down)’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는 임직원 사용하지 않는 폐휴대전화를 기부하면 이를 파쇄 ·분리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최윤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커지고 있는 시기에 이렇게 의미 있는 친환경 챌린지에 함께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시작이라 믿고,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찬영 JT저축은행 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회장상 수상 후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JT저축은행,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상 수상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이 대한민국 장애인체육 발전 공로를 인정 받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장애인체육의 성장 발전 기여와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 위해 유공자들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JT저축은행은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해 국가대표 선수를 3년째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그동안 JT저축은행은 2020도쿄 패럴림픽 대회, 2022베이징 동계 패럴림픽 대회, 2022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한 장애인체육 선수들의 훈련 환경 개선과 범국민적 관심 증대를 위해 후원활동을 지속해왔다.

특히 임직원들이 개별적으로 직접 자신만의 MVP 후원 선수를 선정하고 경기와 훈련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해 진정성이 느껴지는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최근 폐막한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장애인체육 종목 국가대표들을 후원하기 위해 이천 선수촌을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앞서 도쿄 패럴림픽에서는 메달 획득 유무와 관계없이 임직원들이 자신에게 감동을 선사한 선수 3인을 선정해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선수를 후원했고,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에서는 장애인체육의 대중화를 위해 임직원들의 경기응원 인증샷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많은 국제경기를 통해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가를 대표하는 무거운 책임을 갖고 도전하는 장애인체육 선수들에게 작은 힘이 되어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자신의 한계를 딛고 극복해 나가는 장애인체육선수들과 대한민국 장애인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J트러스트 그룹 계열사 JT친애저축은행과 지역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경기도거점 아동보호기관과 함께 하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미혼모 복지시설 후원 △생계위기 자영업자 및 아동들을 위한 상생공헌 프로그램 후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