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LG화학과 당뇨병 치료제 ‘제미다파’ 공동 판매…종근당건강, ‘락토핏 인지력케어’ 출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웅제약, LG화학과 당뇨병 치료제 ‘제미다파’ 공동 판매…종근당건강, ‘락토핏 인지력케어’ 출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1.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LG화학 '제미다파정' ⓒ대웅제약

대웅제약 "LG화학과 당뇨병 치료제 '제미다파' 공동 판매"

대웅제약은 LG화학과 제미다파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 이달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제미다파는 DPP-4 억제제 1위 제품인 LG화학의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SGLT-2 억제제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을 하나로 합친 2제 복합 개량신약이다. 두 성분을 조합한 복합제는 제미다파가 유일하다.

인슐린 생성 촉진을 도와 당을 분해하는 DPP-4 억제제와 당을 체외로 배출하는 SGLT-2 억제제 병용으로 당뇨 증상에 대한 상호보완적 치료가 가능하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인지력케어' 출시

종근당건강은 인지력 증진 효과가 있는 PS(포스파티딜세린) 플러스 유산균 '락토핏 인지력케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락토핏 최초로 두뇌 건강과 장 건강을 모두 케어할 수 있는 듀얼 케어 기능성을 제공한다. 장 건강 관리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 낱말이나 이름이 잘 기억나지 않거나 두뇌 활동 저하를 느끼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락토핏 인지력케어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더불어 높은 순도의 포스파티딜세린 300mg을 함유한 제품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세포와 세포막의 주요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보충 섭취가 필요하며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다.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투약 환자 신체활동 안전성 입증"

JW중외제약은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를 투약한 환자의 다양한 신체활동 데이터와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 결과가 최근 국제혈액학회지(Int J Hematol)에 게재됐다고 18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혈우병 환자의 몸속에 부족한 혈액응고 제8인자를 모방하는 혁신 신약이다. A형 혈우병 치료제 중 유일하게 기존 치료제(8인자 제제)에 대한 내성을 가진 항체 환자와 비항체 환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주 1회 피하주사로 예방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도 있다. 지난해 5월에는 건강보험 급여 대상이 만 1세 이상의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로 확대됐다.

동성제약, '코스메위크 도쿄' 참가…'이지엔·랑스' 선봬

동성제약은 오는 19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코스메위크 도쿄'에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메위크는 일본 최대 규모 B2B 화장품산업 종합 전시회로, 전 세계 30개국에서 8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화장품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미용을 위한 모든 것을 선보이는 박람회로, 뷰티 브랜드 관계자와 바이어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다.

동성제약은 이번 행사에 브랜드 '이지엔'과 '랑스'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지엔'은 다양한 색상의 염색약과 손상모를 관리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랑스'는 미백 및 주름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갖추고 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