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이디야커피, ‘드링킹 요거트’ 4종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이디야커피, ‘드링킹 요거트’ 4종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40131] 스타벅스 사진자료1_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식품오늘

스타벅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판매 재개

스타벅스코리아가 첫돌을 맞은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를 다음 달 1일부터 다시 판매한다.

스타벅스가 단종된 상품을 빠르게 재소환하게 된 배경은 재출시를 요구하는 꾸준한 고객의 목소리(VOC)가 있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 고객센터에는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가 사라져 다시 맛보고 싶다는 내용의 문의가 3개월 동안 200여 건이나 접수됐다. 스타벅스는 프로모션별 음료 제조 복잡성을 감안, 파트너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부 제품의 단종을 진행하고 있는데, 당시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가 그 대상이 되면서 한시적으로 모습을 감췄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출시 당시부터 두터운 팬층이 형성됐다. 해당 제품은 지난 2022년 겨울 프로모션 음료로 소개된 이후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한 달 동안 사용할 부재료를 2주 만에 소진한 바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지난해 1월 정식 상품으로 출시됐다.

이디야커피, ‘드링킹 요거트’ 4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다음 달 1일 ‘드링킹 요거트’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그래놀라 드링킹 요거트 △딸기 드링킹 요거트 △블루베리 드링킹 요거트 △망고 드링킹 요거트 4종이다. 그래놀라, 과일 등 토핑이 듬뿍 담긴 마시는 타입의 요거트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신제품 드링킹 요거트 4종은 라지 단일 사이즈로 제공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판매된다.

아워홈, ‘송이 향 소재’ 활용 신제품 선봬

아워홈은 K푸드 플레이버(flavor, 맛과 향) 소재를 새롭게 개발, 이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아워홈이 새롭게 선보인 플레이버 소재는 국내산 자연 송이버섯을 원료로 활용한 ‘송이 향 소재’다. 자연 송이버섯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에서 최고급 식재료로 손꼽힌다. 특히 국내산 자연 송이버섯은 9, 10월에만 맛볼 수 있어 더욱 희소성이 높다.

송이 향 소재를 활용한 제품도 출시했다. 아워홈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구氏(씨)반가 송이버섯 들깨탕’은 직접 추출한 송이 향 소재가 활용됐다. 고소한 들깨를 베이스로 우려낸 국물과 100% 자연산 송이, 국내산 새송이 버섯도 들어갔다. 이마트와 쿠팡, 아워홈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동서식품, 남태령 전원마을에서 연탄 배달 봉사

동서식품이 지난 30일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인근 남태령 전원마을에서 연탄 배달 봉사활동 ‘따뜻한 겨울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날씨 속에서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동서식품 임직원은 남태령 전원마을 비닐하우스촌에 거주하고 있는 이웃들을 찾아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김태이 동서식품 CSR 담당자는 “오늘 전달한 연탄이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