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개인 신용대출 통합…삼성생명, 퇴직연금 매수 이벤트 [금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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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개인 신용대출 통합…삼성생명, 퇴직연금 매수 이벤트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3.12 17: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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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규 TV광고 론칭
AXA손보-용산구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 업무협약
DGB생명, 피자 만들기 및 아동시설 나눔 봉사활동
교보교육재단-산림복지진흥원, 산림교육 MOU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SBI저축은행이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개인 신용대출 상품 통합

SBI저축은행이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10개월간 상품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존 신용대출 상품 15개를 속성이 비슷한 5개의 상품으로 통합했다. 아울러 통합된 신용대출 상품의 판매채널도 확장했다.

해당 상품들은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통합으로 사이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대출 상품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최근 대출 시장은 금리 비교 서비스의 확대와 비대면 금융 서비스 이용 경험 확대로 복잡하게 많은 상품보다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조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상품 통합을 통해 분산된 개별 상품을 간소화하고 직관적으로 표기해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금융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점차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안호중 SBI저축은행 온라인사업부장은 “여러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대표성을 띄는 이름으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달라졌을 때 유연하게 대응하고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라고 전했다.

 

삼성생명 퇴직연금 ETF·TDF 매수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삼성생명
삼성생명 퇴직연금 ETF·TDF 매수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삼성생명

삼성생명, 퇴직연금 ETF·TDF 매수 이벤트

삼성생명이 확정기여형(DC)·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를 위한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및 타깃데이트펀드(TD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포함해 삼성생명 DC·IRP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신청에 동의한 뒤 ETF와 TDF 중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매수하면 된다.

삼성생명은 이벤트 참여자 중 순매수금액을 기준으로 총 24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가능 상품은 삼성자산운용(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한국투자신탁운용(ACE), KB자산운용(KBSTAR) 4개사의 ETF·TDF 전체 상품이다.

자산운용사별 ETF 또는 TDF 상품의 순매수금액 구간에 따라 각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하며 △순매수금액 1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ETF·TDF 각 100명) △순매수금액 3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ETF·TDF 각 100명) △순매수금액 500만원 이상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ETF·TDF 각 100명)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을 직접 관리하고 운용하는 DC·IRP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익률 제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대표적 실적배당형 상품인 ETF와 TDF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산운용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이 선보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규 TV광고 이미지.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선보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규 TV광고 이미지. ⓒDB손해보험

D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광고 론칭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정종표)이 올해 새로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인 ‘나에게 맞게 꼭!’ 신규 TV광고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규 TV광고는 소비자의 편의에 맞춘 “나에게 맞게 꼭!”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리뉴얼된 홈페이지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광고 영상에서는 DB손해보험의 모델 임윤아가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키워드검색창으로 들어가며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컬러인 그린계열의 가상공간 속에서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와 모바일의 주요 기능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광고는 고객이 주저하고 있을 때 먼저 말 걸어주는 챗봇,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험료 산출 기능, 타깃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위한 다양한 특약을 안내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신규 광고는 케이블TV와 유튜브, OTT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DB다이렉트만의 다양한 혜택을 연중 후속 광고로 이어갈 예정이다.

 

기욤 미라보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편정민 용산구치매안심센터장이 용산구 악사손보 본사에서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기욤 미라보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편정민 용산구치매안심센터장이 용산구 악사손보 본사에서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AXA손보, 치매극복선도기업 추진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예방 및 관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치매극복선도기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역사회 내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주체의 참여 필요성을 고려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통합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치매 정보 교육,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및 봉사활동 참여, 치매 조기검진 독려 활동, 어르신 건강생활 관리 및 치매 악화 방지 서비스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최근 고령화에 따른 치매 환자의 급증으로 치매 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선제적 치매예방관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치매예방·극복·관리를 위한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한 DGB생명 CEO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회현동 검벽돌집에서 진행된 피자 만들기 체험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CEO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회현동 검벽돌집에서 진행된 피자 만들기 체험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DGB생명

DGB생명, 피자 만들기 봉사 활동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이 지난 11일 지역사회내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피자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DGB생명 임직원 10여명은 이날 서울 중구 회현동 검벽돌집에서 지역아동시설에 전달할 피자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검벽돌집은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위해 조성된 공간으로, 희망피자·희망베이커리·희망클래스 등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DGB생명 임직원들은 이곳에 모여 나폴리피자 이론 및 도우 만드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강사의 지도에 따라 50판의 피자를 직접 만들고 포장했다. 이어 DGB생명 임직원은 포장한 피자를 후원 물품과 함께 인근 지역아동시설인 남산원에 전달했다.

DGB생명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임직원들이 손수 만들어 전달하면서 따뜻한 사랑을 전파했다”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교보교육재단에서 열린 ‘청소년 인성 및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교육재단
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교보교육재단에서 열린 ‘청소년 인성 및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산림복지진흥원, 산림교육 MOU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과 청소년 인성 및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기관은 청소년을 포함한 미래세대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바른 인성 함양과 생태 감수성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사회적 약자, 청소년 대상 산림복지 기반 인성 함양 및 생명교육 사업을 더욱 확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7일 열린 서울 동대문구 교보교육재단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최화정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교보교육재단은 미래세대가 건강한 인성을 갖춘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세대를 위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사업들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남태헌 원장은 “기존 사업과 더불어 숲을 매개로 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발굴해 청소년들의 성장 지원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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