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한국재무학회와 연구원 후원 MOU…한화투자증권 “채권 투자하고 최대 15만 원 받아가세요”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키움증권, 한국재무학회와 연구원 후원 MOU…한화투자증권 “채권 투자하고 최대 15만 원 받아가세요”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13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키움증권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키움증권

키움증권, 한국재무학회와 연구원 후원 MOU

키움증권은 최근 본사에서 한국재무학회와 국내재무전공 박사과정 전업연구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키움증권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키움후원기금을 설립하고, 매년 2억 원씩 5년간 기금에 기부할 계획이다.

또 재무·금융 관련 연구 활성화와 학술세미나를 통한 최신 동향 파악 등 산학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내일을 위한 키움과나눔을 캠페인 주제로 해 기존 장애인·청소년·저소득층 지원 활동과 더불어 지구환경 보호, 교육·장학 지원, 지역사회 발전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채권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채권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채권 투자하고 최대 15만 원 받아가세요”

한화투자증권은 ‘채권 투자하고 리워드 혜택 받아가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비대면 계좌 및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이다. 단, 영업점 계좌, 법인, 스탁론 계좌 등은 제외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에 따라 리워드 혜택으로 최대 15만 원을 지급한다. 장외채권 매수는 한화투자증권 모바일앱(SmartM)을 설치한 후 장외채권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모바일앱을 통해 하면 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주혁 한화투자증권 리테일본부 상무는 “채권은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낮아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며 “많은 투자자들이 채권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가이드북 표지.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가이드북 표지.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 단행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50·60세대를 위한 은퇴 준비 실전 가이드북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단행본에서는 △은퇴 후 생활비 △은퇴 후 연금 △은퇴 후 투자 및 일자리 등 50·60세대가 은퇴 전 알아야 할 실전 가이드를 전한다.

은퇴 후 생활비에서는 은퇴 후 필요한 적정 노후생활비와 항목별 실제 생활비, 피부양자 및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혐료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은퇴 후 연금에서는 노후생활의 핵심적인 버팀목인 국민연금, 직장인의 필수 노후자금인 퇴직연금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은퇴 후 투자 및 일자리에서는 은퇴자가 은퇴 후에도 투자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와 여유자금의 인컴투자로 노후생활비를 마련하는 방법 등을 제안한다.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은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국일 NH투자증권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통해 은퇴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된다면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3층 연금’을 활용한 노후준비가 한층 더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웅문 2024-03-14 08:27:27
키움이 작년의 수치를 씻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