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부산,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추진…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ISA-부산,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추진…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부산시, 클러스터 조성 위해 2024년 국비·시비 포함 총 62억 원 지원
KT, 1명만 가입해도 가족·친구 관계없이 최대 4명까지 데이터 로밍 함께 쓴다
LGU+, 너겟 통신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으로 CJ·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증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13일(수) 개최된 2024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 추진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 추진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ISA

KISA-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와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추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2024년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블록체인 특화 협력 지구(클러스터) 조성은 부산 지역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KISA는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2024년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 공모와 평가를 거쳐 부산테크노파크를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한 바 있다.

올해 KISA는 부산광역시와 함께 블록체인 특화 협력 지구(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국비 31억 원, 시비 31억 원 등 총 62억 원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특화산업 융합 블록체인 실증 프로젝트 추진 △블록체인 기업 대상 투자 유치 및 사업화 프로그램 운영 △협력 지구(클러스터) 추진 성과 공유 및 확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중 KISA 원장은 “이번 클러스터 사업으로 부산지역의 산업생태계가 디지털 산업 중심으로 개편되고,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민생경제에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KT가 오는15일부터 로밍 이용 가능 인원을 기존 본인 포함 3명에서 5명까지 대폭 확대하고, ‘로밍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늘린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KT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서비스 혜택 확대

KT는 오는 15일부터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용 가능 인원을 기존 본인 포함 3명에서 5명까지로 확대하고, ‘로밍 데이터 함께ON 글로벌’ 상품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늘린다고 14일 밝혔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1명만 로밍을 신청하면 KT모바일을 사용하는 가족·친구 최대 4명까지 요금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여행을 같이 가는 동반자 유형과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아시아·미주(지원국가 45개) △글로벌(지원국가 118개), 두 가지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글로벌’ 상품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최대 50%까지 확대해 상품성을 크게 개선했다.

특히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이나 등의 국가 방문 시 더욱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글로벌’ 상품은 제공 데이터를 확대해 3GB, 6GB, 9GB 총 3가지 상품으로 준비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는 “올해에는 해외 여행자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고객들이 해외에서 더 편리한 KT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고객들이 새로운 로밍 서비스와 혜택들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올인패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너겟’, 3월 전용 멤버십 혜택으로 CGV·다이소 할인 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디지털통신 플랫폼 ‘너겟(Nerget)’이 3월 전용 멤버십 혜택으로 전국 CGV와 올리브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패스(All-in Pass)’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대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통신 플랫폼이다. ‘엑스템’은 매월 새로운 콘셉트의 로컬 경험을 할 수 있는 무료 또는 할인쿠폰 등의 패스를 제공하는 너겟의 전용 멤버십 혜택이다.

3월 엑스템 혜택인 올인패스는 CJ가 운영하는 제휴처 21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CJ기프트카드(5000원권)’와 전국 1500여 개 다이소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5000원권)’ 중 하나를 증정한다. 너겟을 통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지 14일이 경과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달받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권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영선 LG유플러스 너겟멤버십팀장은 “MZ세대들의 니즈를 분석해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패스를 3월 엑스템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너겟을 통해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엑스템 혜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