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국정원 선거 개입 의혹? 의혹 아닌 팩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청래, ˝국정원 선거 개입 의혹? 의혹 아닌 팩트˝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3.02.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의 대북심리전 활동 해명에 民 ˝온라인 민간 사찰˝ 비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진석 기자)

민주통합당 정청래 의원이 1일 대선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정보원에 "이는 팩트"라며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앞서 국정원은 여직원 김모 씨가 대선 기간 국가보안법 존폐 등 보수적 입장의 글을 온라인 상에 게재한 것에 대해  "이는 선거 개입이 아닌 대북심리전 활동 과정"이라고 해명했다. 즉 부정한 선거 개입이 아닌 정상적인 업무 활동이라고 밝힌 것.

하지만, 민주당은  명백한 선거 개입이라는 입장이다.

국회 정보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정청래 의원은 국정원 직원이 올린 글을 본 결과 "명백한 선거 개입 의혹이 아니라 팩트, 증거가 나왔다고 본다"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 "대북심리전이라는 말을 하려면 적어도 북한 정권이나 북한 주민에 대해 그들이 읽어 볼 수 있는 사이트라던가 그들에게 직접 대놓고 무엇을 해야 하는데 그런 내용이 아니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간 정 의원은 국정원의 대선 개입에 대한 열한 가지 핵심 의혹을 제기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의혹들인지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정 의원은 "예를 들면 김모 직원이 소속 되어 있는 심리전담, 67명으로 알고 있는데 이들이 '오늘의 유머'와 같은 수많은 사이트에서 정상적인 업무 시간에 (선거 개입)활동을 했다는 의혹"등이라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그동안 안기부나 중앙정보부 시절부터 국내정치 개입, 사찰 의혹 이런 게 있지 않았느냐"며 "이번에는 민간한 대선 한 복판에서 온라인 민간사찰을 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이어 "누가 총괄했는지, 총괄 팀장을 저는 알고 있지만, 그렇다면 이분들에 대해 조사하고 문책하고 처벌해야 하는게 아니냐"며 "당연히 국정원 법 위반이고, 국정원법에 의해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