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박원순 낙선시키려 간첩사건 증거 조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청래, "박원순 낙선시키려 간첩사건 증거 조작"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02.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와 총영사관이 제시한 증거는 '공적 문서' 아닌 '개인 문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민주당 정청래 의원 ⓒ 뉴시스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과 관련, 증거자료가 '위조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민주당 간첩사건 진상조사단원인 정청래 의원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시장을 낙선시키려는 고의적인 목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2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지난 대선에 불법 대선 댓글 조작 사건이 있지 않았냐"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시장을 낙선시키려는 고의적인 목적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갖게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어 간첩사건이 조작이라고 주장하며 "검찰이 제시한 증거인 유우성 씨의 △출입경기록 △화룡시 공안국 명의의 출입경기록 사실확인서 △세관검사 3건의 문서가 비공식 문서"라며 "심양총영사관에 갔더니, 이 문서를 '영사 인정을 해 준 적이 없다'고 했다. 다시 말해서 공식문서가 아니었다"고 밝혔다.

외교부와 총영사관이 공식 루트를 주장한 것에 대해 정 의원은 "그것은 공적인 문서가 아니라 개인적인 문서인데 사실임을 좀 입증해 달라고 하는 사서인증"이라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이어 "이모 영사를 놓고 저희가 한 4시간 정도 수사를 했는데, 하는 말은 '확인해 줄 수 없고 검찰에 나가서 말씀드리겠습니다'라는 말만 반복한다"라며 "그러면 중국에서는 이것이 위조됐다고 하고, 국정원과 검찰은 이것이 위조됐다고 하지 않는데 그러면 지금 이 자리에서 '중국정부가 잘못됐다', '중국이 위조했다'라고 당당하게 말하라고 했더니 묵묵부답이다. 아무 말도 못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