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신당´ 긍정적 기류 흐르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신당´ 긍정적 기류 흐르나?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2.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태섭 ˝어떤 형식으로든 조직 만들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 안철수 전 대선 후보 ⓒ뉴시스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향후 정치적 조직을 만들 가능성을 내비쳤다.

4일 안철수 캠프의 상황실장을 지낸 금태섭 변호사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전 후보와의 샌프란시스코 만남 소식을 전하며 그의 정취적 거취를 예고했다.

금 변호사는 안 전 후보에 대해 "이번에 다시 무엇인가를 한다면 많은 준비를 해야 되는데 성급하게 방침을 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어떤 형식으로든 조직을 만들기는 할 것"이라고 전하며, 그동안 솔솔 풍겨져 나오던 '안철수 신당' 창당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금 변호사는 정치적 조직의 필요성은 강조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방침이 정해진 것이 없기 때문에 시기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은 이르다"며 자세한 언급은 피했다.

어찌 됐든 신당 창당에 대한 긍정적 기류가 드러나며, 안 전 후보의 귀국 후 계획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야권에서는 그간 안 전 후보의 신당 창당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지난달 31일, 안 전 후보의 신당 창당을 '악마의 유혹'에 비유하며 "신당이 뜨면 야권 전체가 공멸한다"고 말한 바 있다. 문 위원장은 또 "새로운 정당을 만들면 둘다(민주당과 안철수 신당) 망한다"며 "신당이 블루오션이긴 하지만 아주 험난한 길"이라고 말했다.

당내 김기식 의원도 <폴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안철수의 신당은 결코 실현될 수 없다"고 단언했다.

반면 민주당 김영환 의원은 지난달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민주당이 쇄신하지 못한다면 안철수 신당의 입지가 강화되고 그것이 민주당을 대체할 수도 있을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안철수 신당' 가능성을 둘러싼 야권의 우려와 기대가 엇갈리는 가운데 안 전 후보가 미국에서 돌아와 어떤 선택을 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