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박근혜 정부, 택시법 어떻게 하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토]박근혜 정부, 택시법 어떻게 하지?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3.02.2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업계 '대중교통법 즉각 재의결 하라' 한 목소리로 외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20일 오후 2시 여의도 문화마당에서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등 4개 단체가 '택시 생존권 사수 전국 비상합동 총회'를 개최했다.

▲ 총회 참석자들이 손 피켓을 들고 흔든다. ⓒ시사오늘 박시형 기자

하루 생계를 포기하며 모인 주최측 추산 5만 여명(경찰측 2만2천명)의 참석자들은 손 마다 '대중교통법 즉각 재의결' 이라는 피켓을 들고 한 목소리로 구호를 외쳤다.

임승운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정책본부장은 "이명박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는 후보자 시절 했던 약속을 저버리는 행위"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또 "국회가 압도적으로 찬성해 통과시킨 택시법을 재의결하는 것이야 말로 택시업계가 바라는 일" 이라고 말했다.

합동 총회 참가자들은 오후 3시 30분 쯤 "대중교통법 즉각 재결의 하라"고 구호를 외치며 국회로 발걸음을 향했다.

▲ 총회 참석자들은 예정대로 3시 30분 쯤 부터 국회로 행진을 했다. ⓒ시사오늘 박시형 기자

경찰이 10여대의 차벽으로 총회의 행진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일부 참가자들과 경찰 통제선을 두고 약간의 몸싸움이 있었지만 이내 진정돼 무사히 집회는 끝났다.

▲ 한 참석자가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친다 ⓒ시사오늘 박시형 기자

앞서 임기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이명박 대통령은 '택시법'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거부권을 행사했다. 결국, '택시법' 문제는 박근혜 정부로 옮겨가게 됐다. 여야 222표의 찬성을 얻으며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 법안의 최종 귀착점이 어디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국토해양부는 오전 0.3%에 불과했던 서울의 운행중단이 시간이 지나며 참여율이 23.1% 까지 올라 수도권과 중부권에서 운행 중단에 참여한 택시는 4만 7800여대로 집계됐다고 이날 밝혔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