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사건 김용판 배후설 놓고 여야 ‘설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원 사건 김용판 배후설 놓고 여야 ‘설전’
  • 방글 기자
  • 승인 2013.06.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국정원 사건의 김용판 배후설을 놓고 여야가 언쟁을 벌였다. ⓒ뉴시스

검찰의 국가정보원 수사 결과 발표에 시국에 떠들썩한 가운데 ‘김용판 배후설’과 관련, 민주당과 새누리당이 대립했다.

 

18일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통해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이 누구의 지시로 이런 범죄행위를 했는지 배후를 밝혀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제보에 따르면’이라는 식의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하지말고 확실한 물증이 있으면 공개하라”면서 “불확실한 제보로 특정인을 지명하며 몸통 배후설을 거론하고 직접관계도 없는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정권 흔들기용 정치공세”라고 비난했다.

또, “야당은 이른바 ‘카더라 통신’으로 본질을 훼손하는 구태정치를 펼치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날 새누리당 김태흠 원내대변인과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변인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특히 김용판 배후설과 관련해 홍 원내대변인은 “김 전 청장이 단독으로 행위를 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권영세 전 상황실장과 김용판 전 청장 그리고 박원동 국정원 국장 간의 커넥션에 대한 의혹이 상당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시 여러 가지 정황을 봤을 때 새누리당에서는 이미 경찰의 발표를 인지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김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이 문제를 당시 대선까지 연계시켜서 대선의 정당성을 훼손하려는 나쁜 의도를 갖고 있다”면서 “공당으로서의 도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또, “의혹이나 추측이 아닌 확실한 근거를 내놓으면 될 일”이라고 일축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