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朴 태도 지적…˝침묵은 유감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朴 태도 지적…˝침묵은 유감이다˝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7.08 11: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 ˝새누리당 태도는 근시안적, 국정조사 통해 의혹들 정리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 토론회에 참석한 무소속 안철수 의원 ⓒ뉴시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을 두고 박근혜 대통령의 태도를 지적했다.

8일 안 의원은 8일 오전 안철수 의원실과 '정책네트워크 내일'이 공동주최한 '국정원 어떻게 바꿀 것인가' 토론회에서 최근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과 관련, 박 대통령을 향해 "국정원 사건 진상규명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표명을 요구한다"면서 "박 대통령의 침묵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런 중요사안에 왜 침묵하고 계신지 알 수 없다"며 "여야 정파 간 논쟁이 되기 전에 국정원 개혁 방안을 발표했어야 했다"고도 지적했다.

또한 안 의원은 새누리당의 책임도 짚고 넘어갔다.

그는 "곧 국정조사가 시작되는데, 시작도 전에 여당 의원들의 억지로 한 차례 파동이 벌어졌다"면서 "이래서 국정조사가 성공하겠냐는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어 "여당의 태도는 근시안적"이라며 "국정조사를 통해 의혹들을 정리하는 것이 나라를 위해, 정권을 위해, 미래를 위해 바람직한 일"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안 의원은 국정원 개혁방안으로 "국민의 감시를 강화해야 한다"며 "국민의 대표자인 의회의 감시를 강화하고 합리적 통제 수단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정원)조직을 분리해서 상호 견제 원리가 작동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는날 2013-07-08 16:14:21
안의원님~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