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동반성장 기술교류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건설, 동반성장 기술교류회 개최
  • 방글 기자
  • 승인 2013.10.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우측 8번째)와 임직원들이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동반성장 기술교류회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이 지난 29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내 기술연구소에서 ‘제 5회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회에는 한화건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개 우수협력사도 초청해 ‘기술상생과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2013 글로벌 100대 건설사’ 진입을 기념하고, 기술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Aluminum Dome Roof 적용사례 △PC 방호벽 제작 개선 사례 △원형 CFT 강관기둥을 이용한 역타공법 개선 등의 기술혁신 사례들이 발표됐다.

또 ㈜에스아이판과 ㈜지승컨설턴트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인 ‘공동주택 중량충격음 저감기술’과 ‘B.I.B 거더 반일체식 교량공법’을 각각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앤윈 박평수 대표이사는 “사무용 건물의 찜통더위를 상당부분 해결할 수 있는 적외선차단 유리를 개발하여 상업적인 판매를 앞두고 있다”며 “우리가 보유한 원천기술과 한화건설의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그 완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어 향후 시장을 보다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원활한 기술교류 및 기술개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승연 회장의 경영이념인 ‘신용과 의리’의 정신으로 함께하는 협력사들의 역량 개발을 통해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교류회는 한화건설과 협력사와의 기술상생을 위해 2009년부터 5년 째 진행되고 있으며 이밖에도 △동반성장데이 △우수협력사 간담회 △동반성장 결의산행 등의 정기행사를 통해 다양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