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회의록 검찰 조사 두고 野 압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與, 회의록 검찰 조사 두고 野 압박
  • 홍미선 기자
  • 승인 2013.11.0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미선 기자)

 

▲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경환 원내대표가 문재인 의원 검찰출두 관련 이야기하고 있다. ⓒ 뉴시스

민주당 문재인 의원의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기록물 이관 경위 등에 대한 검찰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국정원 직원 여론조작 문제 등으로 수세에 몰렸던 여당이 이번 검찰 조사를 두고 야당을 압박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문재인 의원의 검찰 소환 모습을 보며 뻔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문제의 본질은 사초가 누군가에 의해 의도적으로 폐기된 것"이라고 거세게 비난했다.

최 원내대표는 "결국 이 문제로 다시 정쟁을 유발하고자 하는 의도라는 것"이라며 "검찰소환의 본질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삭제 경위를 밝히는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정부 정책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중산층 복원을 대선공약으로 내걸었지만 정부의 정책이 민생과는 정반대로 가고 있다"고 공격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정부 집권초기인데도 박정희 정권의 정권말기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파기한 민생복지공약의 실천을 유도해 민생복지 예산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검찰은 이번 문재인 의원의 검찰 조사에서 대화록 초본을 삭제한 사실과 관련,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사항을 염두해 두고 있으며 이를 두고 앞으로 여야 공방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