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트위터 글 121만건 확인, 여야 상반된 주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원 트위터 글 121만건 확인, 여야 상반된 주장
  • 홍미선 기자
  • 승인 2013.11.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미선 기자) 

▲ 조영곤(왼쪽)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과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팀장이었던 윤석열 여주지청장이 지난달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법사위 2013년도 서울고등검찰청, 서울중앙지검 등 검찰산하 기관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검찰이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 국정원 트위터 글 121만건을 추가로 확인한 사실에 대해 여야는 상반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여당은 검찰이 21일 발표한 국정원 트위터 글 추가 확인 내용과 관련, "재판을 통해 진위 여부가 명확히 가려질 것"이라며 아직까지는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21일 브리핑에서 "검찰은 철저하게 수사해 주길 바란다"며 "재판부도 정치적 중립을 지켜 공정하고 엄정한 판단을 내려줄 것"을 당부했다.

다만, 야당의 '특검' 주장에 대해서는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민 대변인은 "검찰이 공정하고 꼼꼼한 수사를 진행해 나가고 있음에도 민주당은 당파적으로 특검만을 주장, 정국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며 야당의 '특검'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새누리당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도 21일 최고원원회의에서 "현재 엄정한 수사와 재판이 진행되고 있고 있다"며 "엄정한 수사결과를 접하고도 민주당이 계속해서 특검을 주장하는 것은 특별한 정쟁거리를 만들려고 한다는 비판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국정원 트윗글 추가 확인 사실과 관련, 새누리당은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가 국정원 트위터 글 관련 내용을 집중 언급한 반면 민주당은 같은 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요쟁점 사항으로 다뤄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상황의 엄중함에 따라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하게 됐다"며 "참으로 두려운 일이기는 하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은 이제 즉각, 외압의 실체로 지목 당해 온 황교안 법무장관을 해임해야 한다"면서 "황 장관은 검찰의 기소단계에서부터 외압을 행사해 진실을 덮으려해 가리려 했던 무서운 진실의 죗값이 크면 황 장관의 죗값도 더 클 수밖에 없다"고 정부‧여당을 비난했다.

민주당은 이번 국정원 트윗글 추가 확인에 대해 윤석열 전 특별수사팀장의 특별수사팀 검사들이 외압을 이겨낸 성과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의 끝은 알 수 없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의 선거개입 트위터 글이 110만 건이 넘는다는 사실은 충격적이고 경악스러운 사태"라며 "사건의 은폐 축소, 외압 행사, 수사 방해 등을 통해 진실을 가리려 한 정부와 새누리당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압박했다.

그동안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을 중점사항으로 수사하고 있던 검찰은 국정원 직원들이 트위터 글 121만 건을 작성한 사실을 추가로 확인했다고 21일 발표했다. 검찰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 공소장 변경을 추가 접수하고 공직선거법 및 국정원법 등 선거법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