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관리’ 전두환 처남 이창석 씨, 보석 석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금관리’ 전두환 처남 이창석 씨, 보석 석방
  • 방글 기자
  • 승인 2013.12.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석보증금 1억 원…‘유전무죄’ 비판 이어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뉴시스

60억 원대 조세포탈 혐의로 구속 기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이창석(62) 씨가 보석으로 풀려났다. 이 씨는 전 전 대통령의 자금 관리인으로 지목됐던 인물이다.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8부(김종호 부장판사)는 이 씨가 지난 20일 신청한 보석 청구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보석 보증금 1억 원은 보증보험 형태로도 낼 수 있게 했다.

재판부는 “주요 증인에 대한 신문이 마무리되는 등 재판 심리 경과를 보면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검찰도 지난 9월과는 반대로 보석 허가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재판부에 제출한 의견서에 “충분하지 않지만 세금납부를 위한 자금을 준비하고 있고, 장기간 수감된 점을 고려했다”고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씨는 지난 9월 기소된 직후에도 방어권 보장을 이유로 보석신청을 낸 바 있다. 하지만 재판부는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기각했다.

앞서 이 씨는 2006년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580 등 28필지를 매도하는 과정에서 다운계약서를 작성, 양도소득세 수십억 원을 포탈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 오산 땅 2필지를 전 전 대통령의 차남 재용씨와 자신이 대표로 있는 삼원코리아에 증여하고도 이를 매각한 것으로 허위 신고해 법인세를 포탈하는 등 총 59억여원을 포탈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 씨에 대한 다음 재판은 2014년 1월 7일 오후 2시 30분에 열릴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