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드레스덴 선언 수용해야" vs 北 "낯간지러운 수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與 "드레스덴 선언 수용해야" vs 北 "낯간지러운 수작"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03.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독일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 ⓒ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통독의 상징인 '드레스덴'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대북 3대 제안을 발표했다. 이에 북한이 '낯간지러운 수작'이라며 비판해 남북관계는 더욱 냉기가 흐르고 있는 상황이다.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를 비롯한 여당 의원들은 박 대통령의 '드레스덴 선언'을 북한이 수용하고 북핵을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박 대통령은 드레스덴 연설을 통해 밝힌 북한에 제안한 인도적 문제 해결방안, 남북한 공동 인프라 구축 방안, 남북한 동질성 회복 방안 등 3대 제안은 한반도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한 필수조건이고, 통일 준비 시작이라는데서 중대 의미를 지닌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북한은 박 대통령의 실명을 거론하며 드레스덴 선언에 강하게 반발했다.

30일 북한 노동신문에 따르면 인민군 군관 김경호는 "지금 박근혜는 유럽 나라들을 돌아치며 그 무슨 '통일'이니, '공동번영'이니, '교류'니 하는 낯간지러운 수작들을 장황하게 늘어놓고 있다"며 "겉으로는 미소를 띄우면서 속에는 독을 품고 우리를 해치려고 발광하는 박근혜의 그 뻔한 흉심을 우리는 낱낱이 꿰뚫어보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북한은 정부가 내놓은 구제역 확산 방지 및 퇴치 지원을 위한 실무접촉이나 이산가족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적십자 실무접촉에도 반응하고 있지 않고 있다. 

박 대통령이 드레스덴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구상'이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통해 발표한 대북 3대 제안은 △남북 주민의 인도적 문제 우선 해결 △남북 공동번영을 위한 민생 인프라 구축 △남북 주민간 동질성 회복 의 세가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