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광주시장에 윤장현 공천…강운태 이용섭 탈당 시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정치연합, 광주시장에 윤장현 공천…강운태 이용섭 탈당 시사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05.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4월 14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앞에서 이용섭 국회의원과 강운태 광주시장 지지자 100여명이 전략공천에 반대하는 시위를 열었다 ⓒ 뉴시스

새정치연합은 2일 저녁 광주시장 윤장현 예비후보를 전략공천했다고 기습 발표했다. 이에 반발한 강운태 광주시장과 이용섭 의원이 새정치연합을 탈당하겠다고 3일 밝혀 당 내 공천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새정치연합 지도부는 그동안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방식을 두고 내부 갈등이 심했다. 특히 내부갈등 때문에 광주시장 경선에선 후보 간 경선을 시행하는 방법과 전략공천을 두고 결정을 못하고 있었다. 

전략공천 안을 시행하게되면 '안심'(安心 안철수 대표의 의중)이 가장 크게 반영할 것이라는 반발 때문에 당 지도부는 전략공천 발표를 늦추다 2일 전격 윤 후보를 공천, 발표했다.

이에 강 시장과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비통한 심정으로 잠시 당을 떠난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김한길 대표는 통합을 빌미로 광주시민을 기만했고, 안철수 대표는 새 정치를 빙자해 국민을 우롱했다"고 당 지도부들에 대해 날을 세웠다.

이들은 윤 후보에게 공천한 것을 두고 "'광주에는 아무나 공천해도 당선된다'는 오만한 독선에 사로잡혀 광주정신을 모독했다"고 비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