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시리우스'에 애플리케이션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컴, '시리우스'에 애플리케이션 공급
  • 이해인기자
  • 승인 2010.04.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기화 프로그램, 블로그 에디터등 공급계약 체결

한글과 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가 스카이의 첫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시리우스(IM-A600S)'에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 스카이의 스마트폰 '시리우스'     © 시사오늘


시리우스에 탑재될 한컴의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PIMs), PC동기화(sync), 블로그 에디터, 무선 인터넷 동기화(Wi-Fi Sync), MP3 동기화 프로그램 등이다.

이번 공급계약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는 최초의 계약이다.

한컴은 이미 프랑스 아코스社의 모바일 기기와 인도 하이얼 텔레콤의 스마트폰에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인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이 탑재되어 공급중에 있다.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문서의 확인과 편집이 가능한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또한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의 웹 OS환경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한 플랫폼인 '한컴 리눅스 모바일3'를 선보인바 있다.

한컴의 김영익 대표는 "스카이의 첫 번째 스마트폰에 한글과컴퓨터가 자체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게 되면서, 한컴의 모바일 SW기술력을 국내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며 "한컴은 안드로이드, 윈도모바일,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모바일 기기에서 구동 가능한 SW제품군을 통해 모바일 SW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