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브랜드 가치 국내 톱3 기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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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브랜드 가치 국내 톱3 기염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4.06.30 11: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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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합병 이후 브랜드 가치 더 높아져…네이버는 11위 안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카카오톡 로고 ⓒ뉴시스

국내 대표 소셜네트워크메신저인 카카오톡이 브랜드 가치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카카오톡은 수년째 부동의 1·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삼성갤럭시(935.6점)와 이마트(921.1점)에 이어 국내 빅3 브랜드를 형성했다.

브랜드 가치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카카오톡이 브랜드 가치평가 지수(BSTI) 915.4점으로 1분기보다 한 계단 오른 3위에 안착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욱이 카카오톡은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을 필두로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다음과의 합병 이후 브랜드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901.6점으로 4계단 하락하며 10위권 밖인 무려 11위로 밀려나는 수모를 겪었다. 해외 SNS 브랜드인 페이스북(886.9점)과 트위터(880.6점)는 각각 19위와 25위 등 명성에 뒤처지는 순위에 머물렀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200여개 품목의 9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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