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中 랴오닝성과 향후 협력방안 논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TX, 中 랴오닝성과 향후 협력방안 논의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4.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해외플랜트 사업 및 적극적 협조 요청
왕민(王珉) 중국 랴오닝성 서기가 STX그룹 본사를 방문,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지난 27일 강덕수 STX그룹 회장(오른쪽)은 왕민 중국 랴오닝성 서기를 서울 남대문로의 STX본사에서 만나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시사오늘

STX그룹은 왕 서기, 류치앙 푸순시 서기, 쉬창위안 창싱다오관리위원회 주임 등 방한단 일행이 지난 27일 저녁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본사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함께 랴오닝성 투자 및 STX 다롄조선소 사업진행 등 관심사안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
 
STX그룹은 이 날 회동에서 STX다롄집단의 투자현황과 실적 등을 소개했으며, 향후 STX그룹의 해외플랜트 수주계획 등을 설명하고 중국당국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STX그룹은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 창싱다오 지역에 550만m2 규모의 초대형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를 건립해 주조, 단조 등 기초 소재 가공에서 엔진 조립, 블록 제작까지 선박 건조를 위한 모든 공정을 수행하는 일관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원자바오 국무원 총리, 자칭린 정치협상회의 주석, 리커창 국무원 부총리 등 중국 정부 지도자들이 앞서 STX다롄조선해양생산기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강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들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