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임시국회 난항 예고…세월호 특별법 ‘이견’
스크롤 이동 상태바
7월 임시국회 난항 예고…세월호 특별법 ‘이견’
  • 정세운 기자
  • 승인 2014.07.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세운 기자)

21일 7월 임시국회가 열린다. 하지만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 핵심 쟁점에 대한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어 난항이 예상된다.

여야는 지난 16일 최종조율에 나섰지만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권 부여문제를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협상이 결렬됐다. 

7월 임시국회에서도 여야는 수사권 부여 문제에 대해 양보 없이 맞붙을 태세다.

안철수 새정치연합 공동대표는 이와 관련, "대통령이 철저한 진상규명과 특별법 제정을 약속했다. 이제 세월호 특별법은 박 대통령이 결단해야 한다. 집권세력이 특별법을 거부한다면 심각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압박했다.

새누리당 윤영석 원내대변인도 "대한민국 형사법체계를 뒤흔들면서 수사권 부여를 할 이유도, 명분도 없다"며 "세월호 특별법의 입법을 가로막고 있는 새정치연합의 무리한 수사권 부여 주장을 재고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상황이 이렇게 돌아가자 7월 임시국회가 시작하는 날 예정됐던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도 취소되는 등 여야 간 힘겨루기에 들어간 상태다. 여야 원내대표는 애초 21일 정례회동에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한 입장 조율을 시도키도 했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측에서 당 일정을 이유로 불참을 통보했다.

한편 세월호 참사 유가족들이 세월호 특별법의 제정을 촉구하면서 국회 본청 앞에서 8일째 단식 농성을 벌이고 있다.

 

담당업무 : 정치, 사회 전 분야를 다룹니다.
좌우명 : YS정신을 계승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